2024-03-29 05:46 (금)
“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 강민정 기자
  • 승인 2018.10.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터키 경제상황 설명회`에서 박용덕 터키 한인회 회장이 강연하는 모습.

 김해시가 15일 터키 경제 상황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업의 터키 진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해시는 15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용덕 터키 한인회 회장을 초청해 터키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체, 김해상공회의소,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및 김해시청의 관련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김해시 소재 기업체와 터키의 교류`, `김해시 중소기업 터키어 홍보 사이트 지원 방안` 등의 주제에 대한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는 터키 지리 및 역사, 터키 대외 경제상황, 터키 경제 지표, 터키 투자 한국 기업, 한-터 무역상황, 터키 진출에 관한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김해시의 국제 우호협력도시인 터키 초룸시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준비돼 향후 터키 초룸시와의 실질적인 교류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시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김해시 기업들의 터키 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라며 "터키 뿐만 아니라 김해시 기업들의 해외 경제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터키 초룸시와 지난 4월 27일 우호협력도시체결을 맺어 지난 9월 허성곤 시장이 이끄는 김해시 대표단 8명이 터키 초룸시를 방문한 바 있다. 이로인해 시는 국제자매ㆍ우호협력도시가 6개국 10개 도시로 확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