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37 (목)
행복마을학교, 경남교육청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행복마을학교, 경남교육청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0.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학교 교사, 목공, 요리, 도예 등 6개 주제별 배움의 기회 갖는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3일(토)부터 12월 1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행복마을학교(구.구암중학교)에서 경남교육청 소속 마을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18. 경남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행복교육지구 내 마을학교와 올해 3월부터 운영 중인 학교 협력형 마을학교 교사의 학생 지도 역량과 마을학교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키워 지역별 마을학교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가하는 마을교사들은 ▲ 나무로 만나는 아이들(목공), ▲ 아이들 스스로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요리), ▲ 다양한 빵 만들기(제빵), ▲ 우리 마을 바리스타(커피), ▲ 폐품을 활용한 새재품 만들기(업사이클링), ▲ 흙으로 만드는 세상(도예) 등 6개 주제별로 모둠을 나눠 배움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에 전국 최초 센터형 마을학교로 문을 연 행복마을학교는 다양한 마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학생, 교직원, 지역민 등 약 1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학교혁신과 박혜숙 과장은 “이번 역량강화 연수가 마을학교 교사들의 마을학교 운영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마을과 교육청이 더욱 협력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데 마을교사들이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