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55 (목)
창작뮤지컬 ‘프랑켄슈타인’ 김해 공연
창작뮤지컬 ‘프랑켄슈타인’ 김해 공연
  • 박경애 기자
  • 승인 2018.10.1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작뮤지컬 ‘프랑켄슈타인’ 포스터.

19~20일 김해문화의전당

 김해문화의전당은 창작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을 오는 19~21일까지 마루홀에서 연다. ‘프랑켄슈타인’은 신이 되려 했던 인간과 인간을 동경했던 피조물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이기심과 생명의 본질을 생각하게 하는 뮤지컬이다.

 지난 2014년 초연 당시 제8회 더 뮤지컬 어워즈 ‘올해의 뮤지컬’과 ‘올해의 창작뮤지컬’에 선정돼 한국 창작뮤지컬의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이어 2016년에는 누적 관객 24만 명, 98%에 육박하는 객석 점유율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단일 시즌 최대 매출기록을 경신해 흥행과 작품성 모두 거머쥐었다.

 ‘프랑켄슈타인’의 원작은 1818년 영국 작가 메리 셸리가 쓴 소설이다. 1931년 호러 영화로 처음 만들어졌으며 수많은 후속편과 다채로운 콘텐츠들, 특히 색다른 이야기로 구성돼 생산됐다.

 이번 공연에서는 ‘프랑켄슈타인’의 주인공 빅터가 연구에 집착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어린 시절 장면을 추가해 이야기의 개연성을 높였다. 또한 잔인하고 공포스런 분위기 보다는 다양한 연출기법으로 과하지 않은 섬뜩한 분위기를 유지했다. 특히 의상, 메이크업, 목소리 모두 바뀌는 1인 2역 연출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이다.

 작품을 연출한 왕용범 연출가는 뮤지컬 ‘벤허’, ‘잭더리퍼’, ‘삼총사’ 등 드라마틱하면서도 견고한 연출력으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한 국내 대표 연출가이다. 작곡가이자 음악감독 이성준은 작품의 흐름과 결을 같이 한 강렬한 멜로디로 관객의 청각을 사로잡는다. 이번 시즌에서는 관현악 악기를 보강해 극 중 인물의 아픔과 이야기를 관객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편곡해 작품 몰입도를 높였다.

 철학, 과학, 의학을 아우르는 천재로 자신의 연구에 강한 집념을 지닌 ‘빅터 프랑켄슈타인’ 역에는 배우 류정한, 민우혁, 전동석이 캐스팅됐다. 전쟁터에서 ‘빅터’를 만난 후 그의 연구에 매료돼 조력자로 나서는 ‘앙리 뒤프레’와 ‘빅터’의 피조물인 ‘괴물’의 1인 2역을 맡은 배우는 한지상, 카이, 박민성이다. 또한 ‘빅터’를 이해하는 단 한 명의 사람이자 비밀과 아픔을 간직한 ‘엘렌’ 역에는 배우 서지영과 박혜나가, ‘빅터’의 약혼자이자 그를 이해하고 포용해주는‘줄리아’역에 배우 안시하와 이지혜가 무대에 오른다.

 제네바의 시장이자 ‘줄리아’의 아버지인 ‘슈테판’역으로는 배우 이희정이, ‘빅터’의 충직한 집사인 ‘룽게’ 역으로는 배우 김대종과 이정수가 완벽한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김해공연 티켓은 R석 14만 원, S석 12만 원, A석 9만 원, B석 6만 원이다. 티켓 예매와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의전당(gasc.or.kr)과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55-320-12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