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3 (금)
경남교육청, 9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 개최
경남교육청, 9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9.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기반구축과 수업혁신을 위한 업무경감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 열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9일 본청 강당에서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한 본청 국?과장 이상 간부, 시?군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정책관리자회의를 개최했다.

※ 교육정책관리자회의 : 격월로 홀수 월에 개최

이날 회의에는 「2018.경남교육 대토론회 운영계획」, 「경남학생인권조례(안) 제정」 등 설명자료 19건, 「사업 감축 및 개선을 통한 행정업무 경감」을 주제로 토의자료 1건, 「학교 교구 · 설비 전면 개정 고시」 등 서면자료 31건이 상정됐다.

오는 10월 중순에 개최할 예정인 「2018.경남교육 대토론회」는 교원?일반직?공무직 등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창원시 등 동부권과 진주시를 비롯한 서부권으로 나눠 개최되며, 「경남교육혁신, 지난 4년과 앞으로 4년」을 주제로 수업혁신과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 방안이 집중 논의될 것이라고 안내됐다.

또한, 회의에서는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부서별 사업 감축 및 개선 방안이 논의됐으며,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이 내년도 업무와 예산을 20% 이상 감축하고, 교육본질에 충실하자는 방향으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이날 회의에서 박종훈 교육감은 업무경감을 희망하는 일선 학교 선생님들의 기대를 소개하며, “교육주체인 선생님들의 교육열정을 북돋아 자발적인 수업혁신 노력과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이 촉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추석을 앞두고 청렴한 공직문화 실천에 앞장서자는 의견과 학교 식중독사고 및 전염병 예방 노력을 강조하는 주장이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