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51 (목)
내달 13일 밀양 드론 페스티벌
내달 13일 밀양 드론 페스티벌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8.09.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시장 박일호)가 주최하고 국내 드론전문 교육훈련기관인 대경대학교가 주관하는 ‘2018 밀양 드론 페스티벌’이 다음 달 13일 10시 밀양시 가곡동 둔치 일원(가곡동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제4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에 이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드론 체험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항공레저 스포츠의 지역 내 저변을 확대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2018 밀양 드론페스티벌에는 대경대학교 천고 타고단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남녀노소 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완구드론 시마X5 장애물 경기 대회와 밀양시장배 종이비행기 멀리 날리기 대회가 열린다. 이밖에도 드론 퍼포먼스를 비롯 가족들이 미니드론을 조립하고 직접 날려 볼 수 있는 가족 드론 체험장,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드론 홍보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게 된다.

 아울러 2018 모형항공기(F3A) 국가대표 선발 순위결정전(3라운드)도 이날 동시에 개최돼 모형항공기(F3A) 선수들이 국가대표선발 대회 참가자격을 얻기 위한 행사로 분기별 총 4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밀양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제3라운드 경기로 국내 프로급 모형항공기 선수들이 다수 참가해 청명한 가을 하늘을 수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같은 날 오후 7시부터 삼문동 밀양강변 야외공연장에서 ‘2018 밀양강오딧세이’가 진행된다. ‘2천년의 깊은 잠에서 깨어난 만어의 꿈, 밀양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아랑과 김원봉의 이야기를 들려줘 관객들 사이에 가을밤 감동의 물결이 일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