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56 (금)
전국상업경진대회 ...경남대표단 학생 102명 참가
전국상업경진대회 ...경남대표단 학생 102명 참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9.0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실무, 창업실무, 금융실무, 비즈니스 영어 등 13개 전 종목 출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사흘 동안 천안(천안상고․천안여상)에서 개최되는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도내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 102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1,400여 명의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경남대표단은 지난 5월 도내에서 치러진 경남상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 금ㆍ은ㆍ동 수상자들로 거제여상을 포함한 10개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이다.

  모든 종목에 참여하는 경남대표단은 회계실무․창업실무․비즈니스 영어 등 10개 경진종목(55명), 동아리 엑스포․경제 골든벨 등 3개 경연종목(47명)에 그 동안 참여 학교별 자체 계획을 마련해 체계적으로 준비했고, 학생들도 개인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대회 2일차에 선보이는『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KB국민은행 주관)』에서는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이 이루어지며, 회계 직무 멘토링, 취업간담회, 채용설명회, 선배에게 듣는 입행기, 밀착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창업컨설팅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어 참가 학생들의 사기진작과 취업역량 제고에 도움을 준다.

  대회 첫날 경남대표단을 찾은 도교육청 송기민 부교육감은 “그 동안 전국대회준비를 위해 무더운 여름도 마다않고 이겨낸 열정의 땀방울들이 대회에서 마음껏 발휘되길 바라며, 학생들과 함께 비지땀을 흘린 지도교사들의 열정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보다 눈부신 발전을 할 것이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