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05 (화)
성지여고 2학년 이채윤 양 일본 국비 유학프로그램 합격
성지여고 2학년 이채윤 양 일본 국비 유학프로그램 합격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9.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지여자고등학교 2학년 이채윤 양이 일본정부 초청 고교생 국비 유학 프로그램인 카케하시(架橋) 프로젝트에 최종 합격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카케하시 프로젝트는 아시아 공동체 협력 프로그램의 하나로, 유학을 통해 아시아 청소년 간 국제 교류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며, 아시아 10개국 100명을 선발하는 과정에서 대한민국에서는 5명이 선발되었다. 

학업 성적, 학업 계획서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1단계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들은 2단계 일본어 및 영어 면접을 거쳐 최종 5명이 선발됐다.(경남1명, 인천1명, 경기1명, 부산1명, 대구1명)

프로젝트에 선발된 5명의 학생은 일본 전역으로 배치가 되었으며, 학교 기숙사나 홈스테이 가정에 체류하며 6개월 간 주중에는 현지 고등학교에서 일본 고교생 및 아시아 청소년들과 함께 공부하고 주말에는 지자체 및 국가 단위 문화 교류 행사에 참가하게 된다.

한일 문화 교류 및 한일 외교관계에 관심이 많은 이 양은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에 학업과 병행하여 독학으로 <일본어 능력시험인 JLPT 1급>을 따기도 했으며, 제18회 고교생일본어말하기 대회에서는 <가미쓰시마교린협회 회장상>을 타기도 한 일본어에 능통한 학생이다. 이 양은 앞으로 6개월간 미야자키현에 위치한 시립 니치난학원 중,고등학교에서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하는 데 필요한 태도 및 소양을 기를 예정이다.

성지여고 조형관 교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시행되는 이 프로젝트에 본교 학생이 선발돼 기쁘다. 이는 학생들 한명 한명의 특성에 맞는 교육을 하는 학교의 시스템과 학생들을 사랑으로 돌보는 교사와 이채윤 학생의 부단한 노력이 삼위일체가 되어 이룬 성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