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39 (금)
미래형 스마트교실 조성으로 미래교육 마중물 !!
미래형 스마트교실 조성으로 미래교육 마중물 !!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9.0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미래핵심역량 키울 미래형 컴퓨터실· 무선인터넷인프라 구축 사업 추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1일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도내 모든 초․중학교에 미래형 스마트교실을 구축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형컴퓨터실과 무선인터넷인프라 확충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래형 컴퓨터실이란 서버 1대에 여러 대의 클라이언트(학생용)를 연결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서버 컴퓨터에 직접 접속하는 방식으로 소프트웨어교육의 피지컬 컴퓨팅을 위한 클라이언트별 USB기능을 지원하고, 소프트웨어 교육과 정보교육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미래형 컴퓨터실 구축으로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이 가능해져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의 기본 원리 이해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과 논리력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두 차례에 걸쳐 중학교 211개교에 51억4천만원을 지원했고, 이번 3차 지원은 지난 제1회 추경예산에 자체예산 26억원을 확보하여 초등학교 80개교, 중학교 48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초․중학교 디지털교과서 활용 활성화 및 농산어촌 면 소재 고등학교 ICT(정보통신기술) 구축을 위한 무선인터넷인프라 확충사업도 계속 실시한다.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상반기에 초등학교 125개교, 고등학교 9개교가 구축이 완료됐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초등학교 163개교, 중학교 99개교, 고등학교 19개교를 대상으로 사업비 진행될 예정이다.

초․중학교는 학교당 무선AP 4대와 스마트패드 45대, 면 소재 고등학교는 무선AP 2대와 스마트패드 30대를 지원한다.

※ AP(Access Point) :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한 관련 표준을 이용

하여 무선 장치들을 유선 장치에 연결할 수 있게 하는 장치

 

무선인터넷인프라가 구축되면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등과 연계한 실감형 콘텐츠까지 수업활용이 가능하여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고, 풍부한 학습자료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창의성․ 정보 활용 능력 등 학생의 미래 핵심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도교육청 업무관계자는 “미래형 컴퓨터실 구축, 무선인터넷 인프라 확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와 지능정보사회를 이끌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