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9 (금)
이건 아닌데 창피합니다
이건 아닌데 창피합니다
  • 경남매일
  • 승인 2018.08.29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기 김해중부경찰서 연지지구대장 경감
▲ 김병기 김해중부경찰서 연지지구대장 경감

택시기사: “방금 지나간 분홍색 티 입은 사람 어디로 갔나요?”

경찰: “무슨 일인가요?”

택시기사: “택시에 넣어둔 150만 원이 든 손가방을 가져갔는데 못 봤나요?

어제 오후 6시 8분경. 체격 좋은 50대 중반의 남자가 연지지구대를 찾았다. 손에 든 휴대폰을 상황 근무자에게 건네며 “택시 승객이 두고 내린 것인데 옆 동부아파트라 하던데 (승객이) 오면 주면 됩니다”한다.

휴대폰을 주고 나가는 기사의 연락처와 이름을 묻고 기록하는 것을 보다 제19호 태풍 솔릭에 잔뜩 흐린 날씨라 비 오는지를 현관문을 열고 나와 하늘을 쳐다보는데 택시에 갔다 온 기사가 묻는다.

좋은 일 한 택시기사가 낭패를. 그것도 지구대 앞에서 당한 일이라 여겨져 마침 교대근무 퇴근을 위해 들어온 직원들을 불러 인상착의를 알려주자 순식간에 젊은 직원들이 좌우로 흩어져 수색에 돌입했다.

반경을 넓히기 위해 일부는 순찰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계속 신고자 상대 인상착의와 손가방 특징을 묻는다. 무전기에서 지구대 옆 동부와 현대1차아파트를 수색하는 교신이 들려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순찰차로 해금공원 쪽을 한 바퀴 돌며 찾다 지구대에 오니 당황한 택시기사는 어쩔 줄 모른다. 핸들 위에 오늘 번 1천원짜리 지폐를 모아 뒀는데 없어 운전석 밑에 둔 손가방을 찾으니 없어졌고, 그 안에 열흘 동안 모은 회사에 입금한 사납금이 없어졌다며 발을 구른다.

수색 중인 직원들로부터 무선 교신이 시끄럽다. 손가방은 A4용지 반 정도이고 보통 키에 분홍색 티를 입었다고 해 택시와 순찰차 블랙박스를 확인토록 했다. 한쪽에서는 개인차량에 설치한 블랙박스를 수거해 보느라 교대근무 인수인계는 어려워 팀장끼리 사건을 주고받으며 반드시 잡아줄 결의를 다진다.

순찰차에 찍힌 화면에는 택시에 접근하는 별다른 움직임이 없어 다시 확인하는데, 연락받고 온 택시회사 노조위원장이 화면이 한 템포 넘어갈 수 있다며 걱정이다. 그 사이 출근한 김 경위가 택시에서 수거한 블랙박스를 어렵게 열었다. 신고자가 택시에서 내린 시간부터 탄 시간은 2분인데 아무도 택시에 탄 사람이 없어 묻는다.

“이 장소는 아닌 것 같은데, 택시에 탄 사람이 없으니 잘 생각해 보이소”하자 기사가 손바닥으로 머리를 치며 “아이코, 잘못했습니다. 아침에 손가방을 다찌방에 넣어두고 잠가놓았는데” 한다. 빨리 가 확인토록 하자 택시에 가 손가방을 가져와 가방에 든 5만 원 지폐를 꺼내며 연신 미안해 머리를 숙인다.

“그럴 수도 있습니다. 다행입니다” 하는데, 그때 김해문화의전당 쪽으로 비를 맞으며 뛰어나가 수색을 한 직원들이 어두운 얼굴로 들어왔다. “착각이라 한다. 수고들 했다” 하니 모두들 환한 얼굴이다.

마무리를 잘해야 하는데 퇴근을 하면서 그것도 지구대에서 생긴 절도로 마음고생이었는데, 당황하면 앞도 잘 안 보인다. 평소 훈련이 잘돼 있어도 순간적 발생한 일에는 누구라도 당황한다. 지구대에서 벌어진 일에 젊은 직원은 “이건 아닌데 창피합니다” 했는데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그렇게 지구대 밤이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