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49 (금)
창원 도계중, 문화예술교육 행사 우수 작품展
창원 도계중, 문화예술교육 행사 우수 작품展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8.2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창작대회, 다문화이해 그림 그리기, 교내학예대회 우수작품 교내 갤러리에 전시

도계중(교장 최태석)은 2018학년도 1학기 문화예술교육 행사 결과 우수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8월30일(목)부터 10월15일(월)까지『문화예술교육 행사 우수작품展』을 교내 갤러리에서 연다.

이번 전시는 미술분야에 재능이 있는 힉생들의 잠재적인 능력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했던 교내학예대회 우수작 7점, 전교생에게 다문화에 대한 이해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다문화이해 그림 그리기 우수작 18점과 국어, 미술, 음악교과의 융합형 문화예술창작대회 우수 결과물 3점 등 총 28점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작품 중 문화예술창작대회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사로 학급별로 주어진 시를 추첨하여 5개의 모둠으로 역할을 분담하고, 4개 모둠은 시의 내용을 분석, 토론하여 시의 내용에 맞는 그림을 하나의 그림으로 통일하여 전지 4장에 스케치 한 뒤, 4개 모둠별로 나누어 다양한 재료와 표현기법으로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하여 4개의 모둠 작품을 모아 하나의 작품으로 마무리한다. 

1개 모둠은 시의 내용과 어울리는 음악을 검색하여 선정하는 모둠으로 개인별로 1곡씩 선정한 곡을 분석 및 토론하여 최종 한 곡을 선정한다. 각 학급별로 진행과정을 사진으로 담고, 모둠별 대표학생은 주어진 양식에 그림의 내용 및 음악 곡을 선정한 이유를 기록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올려 마무리하는 행사이다. 

최태석 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학생들에게 미적 안목향상 및 자신감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믿으며, 특히 문화예술창작대회는 국어, 미술, 음악교과의 융합형 행사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와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미래형 문화예술 행사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