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29 (수)
政, 소득주도성장 고수… 야당 ‘발끈’
政, 소득주도성장 고수… 야당 ‘발끈’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8.27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ㆍ바른미래 “무대포”
민주ㆍ정의 “더 과감하게”

 문재인 정부가 소득주도성장 정책 기조를 고수하고 나선데 대해 야당이 일제히 비판을 쏟아낸 반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더욱 과감한 정책추진을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27일 비상대책위회의에서 “소득주도성장 정책이 분배구조를 바로잡는데 온 힘을 다 쏟고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데도 이게 오기도 아니고, 무대포로 밀어붙이는 정부”라며 “이렇게 하려고 문재인 대통령이 집권했나 하는 생각이 든다. 참 너무하다”고 반발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고용파탄에 양극화가 더 심화되고 저소득층의 소득은 오히려 급감하는 마당에 정책 실패를 인정하기는 커녕 적반하장 격으로 나왔다”며 “국민을 상대로 팔 걷어 붙이고 ‘해보자는 식’의 자세는 국정 책임자로서 공직자로서도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고 장하성 정책실장을 비판했다.

 바른미래당도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 강화 방침에 ‘아집’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야당과 많은 언론에서 문제라고 지적하는 것에 대해 변명하려 하지 말고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소득주도성장을 밀고 가겠다는 것은 국민과의 전면전 선포”라며 “적어도 국민과는 싸우려 들지 말라. 마치 정책홍보가 부족해 국민에게 설명하려 하는 모양인데 국민을 바보 취급하지 말라”고 강력 반발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에 대한 생각을 바꿔줄 대통령의 경제참모들에 대한 전면적인 개편이 필수”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는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핵심 경제정책 기조인 소득주도성장론을 일제히 옹호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고용통계, 가계 소득분배 통계를 가지고 소득주도성장을 폐기해야 한다는 일부 비판이 많다. 통계 수치만 보면 뼈아픈 성적이지만 통계 이면에 숨은 긍정적 효과를 외면한 채 오로지 경제정책 실패로 몰아가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일시적으로 사정이 좋지 않다고 과거로 회귀할 수 없다. 우린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는 상무위원회의에서 “현 정부여당이 본인들이 주창한 소득주도성장에 걸맞는 행보를 보여왔는지 냉철한 평가가 필요하다”라며 “정부여당은 더 과감한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