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티플렉스, 장영실SW벤처포럼 대상 수상 “차별화된 GPS 초소형 위치추적기 기술 인정받아”
㈜아이오티플렉스, 장영실SW벤처포럼 대상 수상 “차별화된 GPS 초소형 위치추적기 기술 인정받아”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8.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아이오티플렉스 박문수 대표이사(오른쪽)

부산정보산업진흥회는 지난 7월 19일 개최한 제11회 장영실SW벤처포럼에서 ㈜아이오티플렉스가 차별화된 GPS기반의 위치관제기술력을 선보여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5층 콘텐츠코리아랩복합공간에서 개최된 ‘장영실SW벤처포럼’은 부산광역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주관하며 부산지역의 SW·IT산업분야의 창의적이고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유치하는 IR행사이다. 

이번에 개최한 제 11회 장영실SW벤처포럼에는 사전평가를 통해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IR관련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하였으며, 전국 엔젤클럽 및 벤처캐피탈사를 평가위원단으로 구성하여 투자 기반을 마련하였다. 

사전평가를 통해 선발된 기업은 총 10개사가 참가했으며, 참가 기업들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과 기술력을 선보이며 투자유치 IR을 진행하였다. 이에 최종 발표 결과 ㈜아이오티플렉스가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오티플렉스는 국내 GPS위치추적기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으로써, LTE망(4G)을 최초로 활용한 위치추적기 ‘포가드 울트라S’를 출시했다. ‘포가드 울트라S’는 LoRa망을 활용하는 타사 위치추적기의 문제점인 위치 관제의 정확도와 위치전송 속도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TE망(4G)는 대용량의 데이터 송수신과 초,분단위의 지속적이고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여 실시간 위치확인과 위치전송이 필요한 GPS위치추적기에 최적화된 통신망으로 빠르게 달리는 차량이나 바이크용 GPS위치추적기로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오티플렉스는 위치추적시스템에 관련된 특허 4건 및 상표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력을 통해 개발되어진 ‘포가드 울트라S’는 위치오차범위를 더욱 줄임으로써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오티플렉스는 KOITA인정 기업부설연구소와 제조공장을 보유하여 위치추적기   제품 기술 개발부터 제조, 유통판매, A/S까지 원스톱 판매관리를 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 입장에서 타 위치추적기 제품보다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LET위치추적기 ‘포가드 울트라S’는 이미 법인기업과 공기업, 대기업 등에 큰 관심을 보이며 납품이 되고 있다. 그 이유는 실시간으로 위치 파악이 가능하여 외근차량의 이동경로 파악이 가능하고, 차량이 있는 지역의 로드뷰가 지원되기 때문이다. 또한 관심지역 설정으로 차량이 관심지역에 접근하고 이탈하는 것을 실시간 알림 Push 및 SMS로 확인할 수 있어 근태관리와 배차관리, 유류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기업들이 ‘포가드 울트라S’를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업들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차량의 운행일지가 전산화를 통해 엑셀파일로 저장되어 세법개정에 따른 1년에 800만원이상의 법인 업무용차량 비용처리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배터리 사용기간과 초소형 사이즈와 디자인, 2초의 국내 최단 위치조회주기 등 타 위치추적기와 제품 자체를 두고 비교해봐도 단연 ‘포가드 울트라S’가 앞서는 스펙을 가지고 있다. 

이렇듯 ㈜아이오티플렉스에서는 LBS위치관제 시스템을 활용한 GPS위치추적기 ‘포가드 울트라S’를 통해 기업들은 어려웠던 배차관리와 외근차량, 직원관리, 물류 및 운송차량 위치파악 및 도난방지 등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이번 제11회 장영실SW벤처포럼을 주관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장영실SW벤처포럼으로 기업 간 교류 및 투자유치가 필요한 기업들에게 SW창업의 진입장벽을 완화시키고 투자유치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대상을 받은 ㈜아이오티플렉스와 같은 SW·IT분야의 뛰어난 기업들이 많이 생겼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