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05 (목)
함안군, 도시공원 쉽게 찾는다
함안군, 도시공원 쉽게 찾는다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8.08.17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개소에 건물번호판
▲ 함안군은 지역 내 공원 26개소에 건물 번호판을 부착했다. 사진은 한 공원에 붙인 건물번호판.

 함안군이 지역 내 도시공원의 위치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각종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신고와 현장 출동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공원 26개소에 건물 번호판 부착 사업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현재 지역 내에는 근린공원을 포함해 어린이공원, 소공원, 주제공원 등 총 36개소의 도시공원이 있다.

 이들 도시공원에는 일반 건물과 달리 건물표지판이 부착돼 있지 않아 방범, 소방민원, 긴급출동 119민원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위치정보 부족으로 사건 발생신고와 현장출동 지연 등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6월 한 달간 도시공원 36개소를 대상으로 공원 이용자 수와 공원 환경 등 설치 타당성 여부에 대해 현장 조사를 거쳐 총 23개소에 건물표지판을 설치키로 하고 1차 도로명을 부여했다.

 이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야간에도 식별이 용이하도록 부착형ㆍ걸이형 건물표지판을 각각 부착했다.

 군 관계자는 “공원 내 건물표지판 부착으로 공원 내에서 각종 사건 사고 발생 시, 위치 정보를 즉시 제공해 소방, 경찰 등 긴급을 요하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져 주민 편의가 한층 도모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