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2 (목)
새마을금고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모집
새마을금고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모집
  • 강민정 기자
  • 승인 2018.08.16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까지 신청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가 ‘MG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모집 한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자립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자 지난 13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한 달 동안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 자금 지원을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을 마련하고,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의 홍보, 유통 등 판로개척, 공간 및 인력 제공 등 종합적인 경영컨설팅을 지원한다.

 최종적으로는 새마을금고와 시너지를 창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해 확산할 계획이다.

 사업의 참여 대상 기업은 전국의 창업 2~3년차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이며, 각 기업당 5천만 원의 자금을 총 5곳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지원 대상기업 선발은 총 3차에 걸쳐 1차 서류전형, 2차 현장실사, 3차 대면심사를 통해 기업가정신, 사업성, MG상생모델 적합성, 발전가능성을 평가해 선정되며 최종결과는 오는 10월 말 새마을금고 및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tartup@hamkke.org로 이메일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 및 관련서류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www.kfcc.co.kr-MG공지사항) 및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www.hamkk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MG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사업’의 참여 기업들이 새마을금고를 통해 다양한 수익사업 발굴과 지역경제 상생모델을 개척해 지역경제주체로 성장ㆍ자립하고 새마을금고와 상생하는 사회적금융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을 기대한다”며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