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34 (화)
일상 준비를 위한 운동
일상 준비를 위한 운동
  • 손영진 가야대학교 스포츠재활복지학과 교수
  • 승인 2018.08.16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영진 가야대학교 스포츠재활복지학과 교수

 한반도는 여전히 용광로처럼 펄펄 끓고 있는 가운데 어느덧 여름휴가는 막바지에 들어섰다. 이제 슬슬 들뜬 기분에서 벗어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할 시기이다.

 하지만 휴가는 막바지에 접어들었어도 폭염에 아직도 시원한 에어컨과 맥주, 수박, 음료, 주스, 치킨, 피자, 바베큐 등이 머릿속에서 사라지지 않는다. 아니, 오늘 저녁에도 앞서 말한 음식들 중 하나는 먹을 생각을 할 것이다.

 에어컨 빵빵한 집이든, 숲이 무성한 계곡이든, 파라솔 가득한 해수욕장이든 갈증을 씻어내기 위해 섭취한 아이스커피, 과일주스, 탄산음료, 맥주 등의 음료 및 주류와 그에 찰떡궁합인 달고 짠 기름진 음식들의 조합은 우리 몸에 엄청난 칼로리가 쌓인다는 사실은 알고 있을 것이며, 이로 인해 우리 몸은 반짝 체중이 증가한다.

 그렇지만 걱정은 No! 맘껏 먹고 휴가를 즐겨라! 이 짧은 휴가를 위해 여러분들은 노력했지 않는가? 단, 일상으로 돌아갈 우리의 몸을 되돌리기 위해서 아침, 저녁으로 10분씩만 투자해 필자가 소개하는 단순한 운동 몇 가지만 하자.

 Step 1 ① 머리 뒤에 깍지를 끼고 다리를 어깨너비 보다 넓게 벌린 후 배꼽을 쏙~ 넣어준다.

 ② 정면을 바라보고 한쪽 무릎을 굽히면서 좌측 1번 우측 1번(또는 우측 1번 좌측 1번)씩 허벅지와 엉덩이가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일어선다.

 Step 2 ① 머리 뒤에 깍지를 끼고 다리를 어깨너비 보다 넓게 벌린 후 배꼽을 쏙~ 넣어준다.

 ② 팔을 머리 위로 올린 후 손바닥을 맞대고 정면을 바라보고 상체를 좌측 1번 우측 1번(또는 우측 1번 좌측 1번)씩 굽혔다 올라온다.

 Step 3 ① 머리 뒤에 깍지를 끼고 다리를 모은 후 배꼽을 쏙~ 넣어준다.

 ② 상체가 굽어지지 않도록 90도 직각으로 숙인 후 일어선다.

 Step 4 ① 바닥에 팔을 뻗어 엎드린 자세를 취하고 온몸에 체중을 앞으로 실어준다.

 ② 무릎이 가슴에 닿을 수 있도록 달린다!! 무조건 달린다!!

 Step 5 마지막으로 팔 벌려 높이뛰기를 한다.

 정말 간단하다. Step 1부터 5까지 각각 1분씩 실시하면 5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며, 딱! 2바퀴만 돌면 되는 것이고 아침, 저녁으로 실시하면 된다.

 이제부터 여러분들의 반짝 증가한 체중을 필자가 안내한 이 운동들로 확~ 날려버리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