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1 (금)
“도민과 함께 만드는 새 경남”
“도민과 함께 만드는 새 경남”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08.16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 4개년 계획 보고회
김경수 “소통 가치 실현 ”
▲ 6일 오후 경남도청 신관 1층 대강당에서 열린 ‘경남 도정 4개년 계획 도민 보고회’에 참석한 김경수 경남지사(가운데).

 경남도정 4년의 플랜은 도 산업 기반인 제조업 르네상스 시대 구현에 있다. 또 서부권역에 신성장 경제권을 구축하고 도농상생, 공고의료 기반 구축, 사회적 가치 기반의 행정 및 사회혁신 시스템구축과 운영으로 완전히 새로운 경남시대를 열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경남도는 ‘함께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경남’ 실현을 위한 ‘경남 도정 4개년 계획 도민 보고회’를 16일 도청 신관 1층 대강당에서 가졌다.

 도정 4개년 계획은 김 지사 당선 뒤 가동된 경제혁신민생위원회, 새로운경남위원회가 전문가와 각계각층 목소리를 수렴해 완성했다.

 4개년 계획은 경남 도정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이자 정책집행 로드맵을 역할을 한다. 도정비전과 3대 목표, 12대 전략, 47개 과제로 구성됐다.

 이 중 도정비전은 ‘함께 만드는 새로운 경남’으로 소통과 참여라는 시대정신 아래 지역 경제와 도민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남을 실현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도는 우선 3대 목표로 △다시 뛰는 경남 경제 △사람 중심, 경남복지 △함께하는 혁신도정을 제시했다. 이 목표 달성을 위해 생애주기 맞춤형 복지 강화 등 12개 전략과 제조업 혁신과 신성장 사업 확충 등 46개 과제를 설정했다.

 특히 경제혁신, 사회ㆍ행정혁신, 균형발전 등 경남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를 책임질 6대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이들 중점과제는 실질적인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도지사가 직접 챙길 예정이다.

 6대 중점과제는 경제혁신 재원 1조 원 조성 및 제조업 르네상스, 서부경남 KTX 신성장 경제권 구축, R&D 체계혁신으로 사업화 촉진,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으로 도농상생, 저출생 총력대응 및 공공의료 기반 구축, 사회적 가치기반의 사회 행정혁신 시스템 구축과 운영 등이다. 도는 4개년 계획에 대한 연차별 목표, 투자수요 등을 고려, 과제별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으로 이행상황을 점검하는 등 내실 있는 실천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경수 경남 지사는 이날 “도정 4개년 계획을 도민들에게 공개적으로 보고드린 만큼 더욱 책임감을 갖고 도정에 임하겠다”며 “참여와 소통이라는 가치를 토대로 도민들과 함께 새로운 경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김경수 경남지사를 비롯한 도민, 인수위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보고회는 도청 신관 1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