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3 (목)
‘LG 스타일러’ 인공지능 ‘씽큐’ 품는다
‘LG 스타일러’ 인공지능 ‘씽큐’ 품는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8.1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베를린 ‘IFA 2018’서 ‘LG 스타일러 씽큐’ 첫 공개

 LG전자가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에도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한다. LG전자는 오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 2018’ 전시회에서 ‘LG 스타일러 씽큐’를 처음 공개한다.

 LG전자가 지난해부터 인공지능을 전사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생활가전에서는 휘센 씽큐 에어컨, 트롬 씽큐 드럼세탁기에 이어 스타일러에도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하게 된다.

 ‘LG 스타일러 씽큐’는 손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음성만으로 손쉽게 전원을 켜고 끄거나 의류관리 코스를 설정할 수 있다.

 제품의 동작 상태와 진단 결과를 음성으로 알려주기도 한다.

 ‘LG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기술을 집약한 신개념 의류관리기다.

 매일 빨 수 없는 옷들을 항상 깨끗하고 깔끔하게 입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G 스타일러’는 옷을 흔들어 털어주는 ‘무빙행어’와 물을 이용해 만든 ‘트루스팀’으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생활 구김을 줄여주고 냄새를 없애준다.

 또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세균을 99.9% 제거하고 옷에 남아 있는 집먼지 진드기나 미세먼지도 없애준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인버터 컴프레서는 전기 사용량을 줄여준다.

 LG전자는 최대 6벌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스타일러 플러스’, 전면을 전신 거울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러 미러’ 등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