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08:35 (토)
턱관절소리∙턱관절통증 방치하면 안면비대칭까지..턱관절치료병원 선택 기준은?
턱관절소리∙턱관절통증 방치하면 안면비대칭까지..턱관절치료병원 선택 기준은?
  • 전유진
  • 승인 2018.08.0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재형 원장.(사진제공=모커리한방병원 턱관절센터)

턱관절은 일상생활에서 입을 여닫을 때 사용하는 관절 중 하나로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턱관절 주변에는 12개의 뇌신경 중 9개가 지나가고 많은 혈관이 밀집해 있어 매우 예민한 부위이기도 하다.

턱관절이 틀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턱관절소리, 턱관절통증, 턱빠짐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턱관절장애를 방치하면 안면비대칭 및 개구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또 목디스크와 같은 질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턱관절치료병원에서 조기를 치료받는 것이 권장된다.

그렇다면 턱관절장애 치료와 얼굴비대칭교정 등의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어떤 기준으로 턱관절치료병원을 선택해야 할까.

우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턱관절장애와 얼굴비대칭 등의 치료에 있어서 턱관절소리, 턱관절통증을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턱관절MRI 및 파노라마 X-ray 등 영상기기를 자체 보유하고 있는지를 따져 턱관절치료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풍부한 치료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강남턱관절센터모커리한방병원은 경험이 풍부한 김재형 원장이 직접 치료하고 있다.

대표적 한방치료로는 약해진 턱관절의 힘을 길러주고 빠지지 않게끔 잡아주어 턱관절소리와 턱관절통증을 치료하는 턱교침치료와 턱관절의 위치를 바르게 잡아 경추 커브와 긴장감을 풀어 턱관절을 안정화 시켜주는 턱관절추나요법 등이 있다.

강남 모커리한방병원턱관절센터 김재형 원장은 “턱관절치료는 수술과 교정기없이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치료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모든 치료과정은정확한 진단을 통해 1:1 맞춤 치료로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턱관절소리 및 턱관절통증, 안면비대칭 등 턱관절장애 치료는 모커리한방병원강남점에서만 치료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