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14 (금)
뜨거운 폭염 피하는 국립김해박물관 8월 ‘가족영화감상회’
뜨거운 폭염 피하는 국립김해박물관 8월 ‘가족영화감상회’
  • 박경애 기자
  • 승인 2018.08.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4 위안부기림의 날 맞아 8/15 ‘그리고 싶은 것’ 상영
▲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진행하는 ‘가족영화감상회'에 참여해 영화를 보고 있는 사람들.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임학종)은 매주 일요일과 공휴일 오후 2시, 강당에서 ‘가족영화감상회’를 연다. ‘가족영화감상회’는 국립김해박물관 복합문화공간화 사업 일환으로 매월 국내외 우수영화를 선정하여 박물관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상영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 8월에는 총 5편을 상영할 계획이다. 5편 중 4편은 여름방학 특선영화로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영화다. 나머지 1편은 8월 14일 위안부기림의 날을 맞이하여 8월 15일 광복절 날 상영하는 위안부 소재 영화 ‘그리고 싶은 것’이다.

8월 5일 (일) 스노우 타임 (더빙)

기다리고 기다리던 겨울방학이 시작되고 루크팀과 소피팀으로 나뉘어 눈싸움을 시작한 친구들! 스노우볼이 무한대로 만들어지는 얼음요새를 차지하기 위해 더욱 강력한 눈싸움 장비로 서로를 공격하는 가운데, 급기야 해서는 안 될 위험한(?) 함정을 만들게 되는데…

크리스마스가 끝날 때까지! 눈.꽃.튀.는 스노우볼 전쟁이 시작된다!

8월 12일 (일) 눈의 여왕3: 눈과 불의 마법대결 (더빙)

새해 포문을 여는 스노우 매직 버스터!

눈의 여왕을 무찔렀지만 여전히 부모님을 찾지 못한 겔다와 카이 남매는 전설로 내려오는 ‘소원의 돌’을 찾기로 결심하고, 친구 로렌과 함께 길을 떠난다. 마침내 금지된 동굴에 도착해 소원의 돌을 찾은 겔다와 로렌은 깨어나선 안 되는 눈의 여왕과 새롭게 등장한 불의 마왕까지 부활시키

게 되고 이들은 세상을 지배하기 위해 피할 수 없는 마법대결을 펼치는데… 과연, 겔다와 로렌은 평화를 되찾고 소중한 사람들을 지킬 수 있을까?

눈의 여왕 VS 불의 마왕!
시리즈 사상 최강의 마법대결이 펼쳐진다!

8월 15일 (수) 그리고 싶은 것

일본에서 도착한 한 통의 편지,
“아이들을 위해 ‘평화’를 그려주세요”

2007년, 한국, 중국, 일본의 작가들은 각자가 생각하는 ‘평화’를 그림책으로 완성해 동시출판하기로 한다. 한국의 그림책 작가 권윤덕은 위안부 피해여성 심달연 할머니의 증언을 토대로, ‘일본군 위안부’ 이야기를 그려내기로 결심한다.

“ ‘위안부’는 일본 정부가 가장 감추고 싶어하는 테마이기 때문에 가슴이 철렁했습니다.
하지만 모두들 그 자리에서 감동했었습니다. 꼭 그려줬으면 좋겠다고.”

그녀는 동료들의 뜨거운 지지 속에서 작업을 시작하지만, 오랫동안 잊고 지냈던 과거의 상처

가 그림에 스며들기 시작하면서 예측할 수 없는 상황과 마주한다. 그녀의 스케치를 둘러싼 한국, 일본 작가들의 치열한 논쟁 속에서 그림책의 완성은 기약 없이 흘러가고, 함께 ‘평화’를 그려내자 했던 일본 출판사의 ‘무기한 출판 연기’ 통보는 그녀를 점점 지치게 하는데… 과연, 그녀는 아이들에게 ‘평화’를 전할 수 있을까?

8월 19일 (일) 곰이 되고 싶어요 (더빙)

'프린스 앤 프런세스' 제작사가 선보이는 수채화 애니메이션

위대한 사냥꾼의 아기가 태어나던 그날, 곰은 그렇게도 슬프게 울었다!

온통 하얗고 거대한 빙하들이 위용을 자랑하는 북극 그린랜드 섬 그곳에 축복이 가득한 새 생명의 탄생을 기다리는 엄마 곰이 있다. 그러나 늑대의 습격으로 새끼 곰은 따뜻한 햇볕 한 번 보

지 못한 채 싸늘하게 죽고 만다. 그때, 사랑스런 아이를 이제 막 출산한 에스키모 부부는 곰의 슬픈 울음소리를 듣는다. 종일 먹지도 않고 물속을 바라보며 죽은 새끼 곰을 그리워하는 엄마 곰. 아빠 곰은 에스키모 부부의 집에 숨어 들어가 갓 태어난 아기를 몰래 데리고 온다. 행복한 미소와 따뜻한 가슴으로 마치 자신의 새끼인 것처럼 인간 아이를 품어보는 어미 곰. 아기는 엄마 곰의 따뜻한 사랑과 보살핌을 받으면서 자신이 곰인 줄 알고 성장하는데.

넌, 마법에 걸린 곰이야!

한편, 아기를 빼앗긴 에스키모 아버지는 필사적으로 곰의 뒤를 쫓고, 마침내 아기를 데리고 있는 곰의 은신처를 발견한다. 아기를 뺏기지 않으려고 엄마 곰은 있는 힘을 다해 대항하지만, 혈투 끝에 숨을 거두고야 만다. 다시 인간의 품으로 돌아온 아이는 이미 ‘곰’이 되어버려 인간생활에 적응하지 못한 채 엄마 곰만 그리워 한다. 그러던 어느날, 죽기 직전 엄마 곰이 알려준 대로 ‘산의 정령’을 찾아 나서는데…

8월 26일 (일) 개구리 왕국2 (더빙)

평화롭던 왕국에 또 다시 어둠이 찾아든다.

누군가 왕국의 비밀인 ‘크리스탈 개구리’에 대한 이야기를 퍼뜨리고 다니는 것. 위기를 직감한 왕의 명령으로 ‘프레디’를 비롯한 전사들은 왕국의 운명이 걸린 크리스탈 개구리를 지키기 위해 신비의 땅으로 향하는데... 악당 애꾸눈 일당의 계략에 빠진 재키 공주와 프레디, 그리고 전사들은 과연 왕국을 구할 수 있을 것인가?! 상영일정 및 내용은 박물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자료 제공 : 국립김해박물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