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00 (토)
경남교육청, 여름방학에 중3.고1 대상 진로.진학설계 상담
경남교육청, 여름방학에 중3.고1 대상 진로.진학설계 상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4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31일까지 「꿈을 찾고 다지는 여름방학나기 프로그램」운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토.일요일을 제외하고 5일간 제2청사 대입정보센터에서 중3·고1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살리는 체계적인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 프로그램 ‘꿈을 찾고 다지는 여름방학나기프로그램’을 운영 한다

‘진로.진학 협업으로 나의 꿈과 미래 설계하기’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이용한 중·고등학생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 해결의 기회 제공으로 적극적인 학교생활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해 사전 신청을 한 중3. 고1학년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중학생들에게는 진로.심리검사로 직업별 흥미 찾기,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한 직업과 자기주도학습법 안내, 나의 꿈 실현을 위한 학생 맞춤형 고교안내, 대입전형의 이해 등의 주제를 마련하여 단계별로 미래를 설계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등학생들에게는 커리어넷을 통한 진로 탐색, 사례중심의 대입전형 이해, 학생맞춤형 대입전형 찾기 등의 주제를 통해 단계별 진학협업으로 나의 꿈과 미래설계를 위한 길을 열어 줄 것이다.

이 프로그램을 위해 도내 진로전담교사 및 대입정보센터 교사가 학생들의 진로진학 탐색을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진로진학 협업으로 학생들이 의미 있는 여름방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매월 학생 맞춤식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학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으며, 8월에는 13일부터 17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하고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을 위해 자기소개서에 대한 컨설팅을 준비하고 있다.

도교육청 김선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설계 능력을 키워 주고, 사교육 컨설팅 비용절감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