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26 (금)
양산초, ‘우리 함께 마을에서 놀자!’
양산초, ‘우리 함께 마을에서 놀자!’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3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초등학교(교장 강순옥)는 양산 행복교육지구 지원 사업 중 마을교육과정 운영 활동으로 7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3~6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함께 마을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학생동아리 활동을 운영하였다. 

이번 동아리 활동은 학생들이 대표가 되어 자신이 원하는 동아리를 직접 만들고 활동 주제를 정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생 선발도 동아리 대표들이 신청서를 심사하여 최종 선정하였다. 

이렇게 구성된 8개의 마을동아리(마을벽화그리기, 볼링, 롤러스케이트, 영화감상부, 식사모, 마을 UCC만들기, 요리교실, 벚꽃 일러스트)는 마을의 공간을 활용하고 마을에 대해 알아보고 마을을 위해 활동하며 우리 마을을 이해하고 마을이 곧 놀이터이자 배움터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마을벽화그리기부는 14명의 학생과 마을교사인 김민구 선생님과 함께 우리 마을을 아름답게 꾸미기 위해 벽화가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다니며 양산 중앙동의 한 담벼락에 학생들의 꿈과 마음을 담아 아름다운 벽화를 완성하였다. 

식사모 동아리는 식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우리 마을의 식물도감 만들기를 주제로 활동을 하였다. 식사모 동아리에 참여한 이태규 학생은 “우리 마을의 식물을 알아보고 식물도감을 만들며 이렇게 아름다운 꽃들이 우리 마을에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며 뿌듯해 했다. 

2학기에도 마을과 함께하는 학생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배움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학교에서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양산초등학교 교사 양현철(☎385-53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