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8 (금)
창원자유학교 첫 성장발표회에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창원자유학교 첫 성장발표회에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3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금 서툴러도, 느려도 괜찮아”...프로젝트 발표회‘알덴테 &안단테’창원자유학교는 21일 오후 1시부터 창원자유학교와 인근 구암중학교 시청각실에서 1학기 성장발표회를 연다.

이번 성장발표회는 창원자유학교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작품과공연으로 채워질 예정이며, 발표회명인 ‘알텐테&안단테’는 ‘느리게’라는뜻의 음악 용어 ‘안단테(Andante)’와 파스타 면이 살짝 덜 익은 상태를 뜻하는 용어인 ‘알덴테(Al dente)’를 결합해 지었다.

아직 덜 익었지만 자기만의 속도로 천천히 성장하고 있다는 의미로 창원자유학교 학생들의 발전적인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이름이다.

성장발표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에서는 학생들의 개인 프로젝트 작품, 수업 결과물, 행복마을학교 활동 결과물 등을 전시하고, 2부에서는 학생들이 만든 프로젝트를 PPT(파워포인트)나 영상으로 발표한다.

또한 우쿨렐레, 플루트, 기타, 피아노, 합주(피아노-드럼), 랩 공연 등 다양한 공연으로 발표회를 풍성하게 채우고, 학생들이 어른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프리 어벤져스’라는 특색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며,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 누구나 참여해 학생들이 만든 작품과 공연을 관람할수 있다.

창원자유학교는 1년 과정의 고교자유학년제 학교로, 일반계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들 중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교육과정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학교를 다니면서 삶의 의미와 방향을 찾고 삶과 배움을 일치시키며 진로와 꿈을 찾을 수 있다.

창원자유학교는 올해에도 11월과 12월 중에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대상으로 2기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