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6 (목)
마산여고, 인성교육 한마당 개최
마산여고, 인성교육 한마당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여자고등학교(교장 김영문)가 7월 18일, 수요일, 학생·동문·학부모·시민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한마당 및 동아리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마산여자고등학교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동아리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쉬는 시간, 자투리 시간 등을 활용하여 평소 짬짬이 갈고닦은 실력으로 준비한 것으로 학부모와 지역민들과 함께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인성교육의 장을 만들고자 계획되었다. 

행사 장소는 마산여자고등학교 100주년 기념관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하여 지역 교육공동체가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에 관심을 갖고 인성교육 실천을 위해 함께 소통해 나가는 장이 되도록 하였다.

행사는 오후 7시 전후로 2시간 남짓 진행되며, 마산여고 보름달 스튜디오 동아리 학생들의 ‘꿈을 찾아 떠나는 학생들’ 영상 상영과 현악3중주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선언, 수화노래 공연, 마산여고 비비추 합창단의 ‘Happy things’합창이 차례대로 무대에 오른다. 

이어 마산여고 경찰 동아리의 무술 시범, 밴드 공연, 2학년 5반의 소고 공연, 1학년 2반의 부채춤, 연극, 댄스, 2학년 학생들의 탈춤, 1학년 6반 학생들의 발레, 졸업생 선배 노래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비비추 동아리와 동문 연합 합창으로 화합과 조화로 공연을 마무리한다.

마산여자고등학교는 2017년 경남에서는 유일하게 전국 50개 인성교육우수학교에 선정되었으며, 2018년 인성교육 연구 시범학교 운영으로 교육과정 전반을 인성중심으로 재구성하여 배움 중심 수업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와 더불어 인성교육 실천을 위해 학교 안팎으로, 인성중심 일체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배움 중심 학교 문화 조성 및 전문적 학습 공동체 운영, 참(CHARM) 역량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과 창의인성교육의 날 운영, 바른 생활 엔젤학급 운영,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매월 스페셜데이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스쿨데이, 운동하는 학교 행복한 학생 프로그램 운영, 가정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등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자료 문의> 마산여자고등학교 교사 김태영(☎247-33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