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0 (금)
이동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교육 실시
이동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교육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13일 이동초등학교(학교장 이병옥)에서는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바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켈레톤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윤성빈 선수(이동초 86회 졸업)가 모교를 방문하여 후배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진 것이다.

윤성빈 선수 어머니, 소속회사 관계자와 학교를 찾은 윤성빈 선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번 올림픽 무렵 보내준 손 편지가 너무 인상 깊었고 꼭 후배들을 만나러 오겠다는 다짐을 했는데 늦어져서 미안하다고 하면서 손 편지로 정말 감명을 받았다고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또한 후배들이 자신이 생각한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 된다는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학생들의 질문에 성심 성의껏 대답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어서 미리 준비해온 발전 기금 천만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후배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하여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학교 교육 시설 개선, 체육활동 지원 등으로 지원금으로 써달라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윤성빈 선수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명 한 명 사인을 해주었으며, 학년별 단체사진을 찍고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학생대표인 김○○학생은 “금메달리스트를 직접 만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여 나중에 나도 훌륭한 사람이 되어 학교를 찾고 싶다.”고 하였다. 교장선생님은 “바쁜 와중에 시간을 쪼개어 후배들을 위해 모교를 방문해주고 발전기금을 준 것에 고마움을 표시하며 학생들에게 뜻깊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마음을 전하였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동초등학교 교감 김점중(☎862-5009) 또는 행정실장 박영남(☎862-15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