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08 (금)
경남과학고 배준원, 2018 미래과학자 해외석학 방문 프로그램에 뽑혀!
경남과학고 배준원, 2018 미래과학자 해외석학 방문 프로그램에 뽑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과학 영재교육의 요람인 경남과학고등학교(교장 한철우)는 전국에서 17명을 선발하는 한국연구재단의‘2018 미래과학자 해외석학 방문 프로그램’연수생으로 2학년 배준원 학생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연구재단에서 추진하는 미래과학자 해외석학 방문프로그램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함께 과학에 흥미 있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해외 과학관련 연구기관과 대학 방문을 지원하는 '미래과학자 해외석학 방문 프로그램'을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17명의 연수생은 8월 5일부터 13일까지 7박 9일간의 일정으로 스웨덴의 스웨덴국책연구소(RISE), 스웨덴왕립공대(KTH), 노르웨이의 오슬로 대학, 스위스의 유럽핵입자물리연구소(CERN), 로잔공대(EPFL) 등 주요 이공분야 연구소 및 대학교를 방문, 연수하게 된다.

17명의 미래과학자 연수생으로 선발된 배준원 학생은 “이공계 학생인 나에게 있어서 꿈만 같았던 세계 최고의 과학연구소를 견학함으로써, 과학책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새로운 지식과 소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견학을 통하여 분자생물학자로서의 꿈을 다지고 더 나아가 미래에 연구소의 연구원들과 공동연구를 진행하여 인류의 과학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당찬 포부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