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44 (목)
블라인드 채용대비 맞춤형 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 운영으로 취업기회
블라인드 채용대비 맞춤형 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 운영으로 취업기회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코리아리크루트

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가 직무 맞춤형 취업사관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NCS직업기초능력 단기집중반, 서류전형 합격을 위한 직무별 맞춤형 자기소개서 완성반, 직무역량 중심의 블라인드 면접반 단기심화 과정으로 구성하여 공공기관 입사를 희망하는 열정적인 청년 취준생 30명을 한정 모집한다.

올 하반기 전 공공기관에서 블라인드 채용기준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함에 따라 먼저 공기업 입사를 위한 3일 단기과정으로 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블라인드 채용 시 역량평가를 대비해 현장의 직무 전문가의 1대1 맞춤형 진로상담을 통하여 개인별 특징과 장점에 따른 직무 전문성을 맞추며 직무별 핵심 역량에 대한 이해를 통해 명확한 진로목표를 설정하도록 한다.

블라인드 채용 대비 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은 전국 대학교 취준생 대상 직무그룹으로 편성한다. NCS직업기초능력 필기시험 대비 문제풀이는 공통과정으로 하여 NCS 자격 전문가들이 단기과정으로 진행하며 서류전형 합격을 위한 직무역량 중심의 자기소개서 완성반은 공공기관 및 대기업 입사지원시 전현직 인사전문가를 통해 개인별 희망직무에 따라 STAR기법을 적용하여 맞춤형으로 작성하도록 한다. 

NCS 직업기초능력 10개 영역 중 입사희망 공기업의 평가영역과 기출문제를 집중 분석하여 필기시험을 완벽대비하고 서류전형시 핵심직무역량에 맞는 자기만의 차별화 된 지식 기술을 토대로 직무 전문성과 학문적 특성을 고려해 직무 연관성이 있는 직무수행 역량을 강조하여 나만의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작성 후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아 완성한다.

블라인드 역량면접은 전 현직 인사 전문가가 실전처럼 블라인드 면접을 진행하는데 최초 진로목표와 연계한 직무전문성을 갖춘 전문 인재로 성공취업 후 직무와 연관한 실제 사례나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기업의 실제 현상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직무 상황을 제시한 후에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

코리아리크루트 취업사관학교의 교육과정을 마치면 개인별 잠재적 직무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목표 기업을 써칭하여, 기업의 조직 이해와 함께 직무 담당별 역할과 목표관리 인간관계를 발전시킨 사례, 열정적으로 도전한 직무관련 경험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PT 면접과 블라인드 면접을 진행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한다.

맞춤형 취업사관학교 과정은 이를 통해 ICT의 발전과 4차 산업혁명 시대 등 신산업의 태동을 감안한 신 유망 직업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리더십 역량 및 직무 전문역량과 조직 적응 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김덕원 대표가 밝혔다.

또한 직무분석을 통해 취준생들의 흥미 유발 요인을 파악해 직무 그룹별로 자율토론 협업식 교육으로 진행하여 팀별 수행해야 할 직무역량에 대한 학습으로 직무 적성을 파악하고 사회성을 강화한다. 이렇게 학생 개개인 특성을 고려해 직무별로 특화 시킨 맞춤형 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은 성공취업이 될 때까지 코칭을 지원한다.

취업사관학교 전문강사진은 김덕원 대표 외 국내 전 현직 인사팀장 출신의 HRD 교수진이 직접 참여한다. 현장의 직무별 역량을 고려하여 유연한 대응으로 판단력 향상을 위해 지식보다는 시각 청각 등 오감각을 이용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방법을 터득한다. 또한 자기만의 차별화된 에피소드 경험을 구조화하고 숫자 원가 생산성 향상 등의 전문용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희망 직무의 핵심 역량을 파악해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열정적인 전문 인재로 육성하고 성공취업을 할 수 있는 진로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리크루트 전략기획본부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