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16 (금)
여름철 안과서 시력교정술·라식·라섹 받으려는 이들이 알아야 하는 사항들
여름철 안과서 시력교정술·라식·라섹 받으려는 이들이 알아야 하는 사항들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1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BGN안과 천현철 원장

여름휴가 및 방학 시즌을 맞아 시력교정술 찾는 대학생,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은 이제 당일 수술을 할 만큼 대중적인 수술이 되었다. 가장 회복이 빠르다고 알려진 스마일은 매년 수술자수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시력교정술의 종류는 라식, 라섹, 스마일, 렌즈삽입술 이지만, 최근 기존 다양한 시력교정 방법에 우수한 안전성 기능을 포함한 프리미엄 시력교정술에 대해 얘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몇 년 전만 해도 가격이 저렴한 시력교정술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가격대가 높더라도 최신 장비를 이용한 안전한 수술을 활용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부산 밝은눈안과 천현철 대표원장은 “부산에서 라식을 받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난 것만 봐도 삶의 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최근에는 가격보다는 수술의 질을 따지는 환자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기존의 수술에 각막을 강화하는 시술이 더해지거나, 건조증 케어까지 동반한 수술법 등 보다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수술법을 선호하는 이들이 최근 늘어나기도 했다. 

하지만 의료진은 주의사항으로 검사 과정이 너무 짧거나, 1가지 수술 장비로 수술하는 병원은 맞춤형 수술이 어려울 수 있다고 말하곤 한다. 특히 렌즈삽입술을 하는 경우 모든 종류의 렌즈가 구비되어 있는지도 꼭 체크해야 하길 권하고 있다.

부산 밝은눈안과 천현철 대표원장은 “부산라섹·라식 상담에서도 늘 하는 말이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자신의 눈 상태에 대한 정확한 검사와, 라이프 패턴을 잘 고려해 본인의 눈에 알맞은 수술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시력교정술 후 시력이 약해지는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이는 각막에 상처가 났을 가능성이 높은데, 그 외에도 통증이나 눈부심, 출혈 등의 증상을 보인다면 빠르게 병원을 찾아가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부작용에 대해 아는 것부터 시작해 어떤 수술법을 활용할지도 고민할 필요가 있다.

최신 장비를 이용한 수술의 한 예를 살펴보면, 우선 레이저로 각막을 절개 또는 절삭 후 추가로 ‘아베드로 엑스트라 시스템 KXL’ 장비를 사용한다. 해당 장비를 통해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주성분 용액을 투여하고 365nm 파장의 UVA를 약 3~4분 조사하는 과정을 진행한다. 이러한 과정으로 만들어진 콜라겐 교차 결합술은 더욱 탄탄하고 강화된 건강한 각막과 차별화된 시력의 질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수술법은 원추각막 또는 안구 건조 부작용 발생 확률을 적게 하고,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는 레저 활동 등 활발한 신체 활동이 잦은 젊은 층에게도 도움이 되는 정보 중 하나다.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아 시력교정술의 관심이 높아지는 이 때, 보다 꼼꼼하게 체크해 본인의 눈에 가장 알맞은 시력교정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