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독서실이나 학원을 정할 때 그곳의 분위기가 적힌 후기를 살펴보곤 한다. 어떤 교육을 실시하는지, 학습 분위기는 어떤지에 대해 먼저 확인하는 것이다. 여름방학이라는 짧은 기간을 활용해 성적을 높이기 위해서는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학습 환경이 중요하며 학원들 역시 이러한 부분을 캐치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는 듯 보인다.
해냄여학생독학기숙학원은 이성문제를 원천차단한 기숙학원이다. 재수생과 반수생을 대상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준비해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시간관리와 엄격한 감독하에 집중할 수 있는 학습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현재 7월 재수독학반 모집을 진행 중인 해냄여자독학기숙학원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교실형 공부 공간, 개인 독서실형 공간, 인터넷 강의실 등 다양한 학습 환경을 조성했고 1:1 질문을 할 수 있게 선생님이 상시 학생을 기다리고 있는 별도 학습실도 갖추고 있다.
학생들은 독학기숙학원 생활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완성에 도움을 받게 되며, 신청자에 한해서 진행되는 과목별 특강을 통해 자신의 약점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냄기숙의 특강 수업은 국어, 영어, 수학 과목별로 진행되고 수학의 경우, 무료 클리닉도 준비될 예정이다.
테스트와 지난 시험 결과 등을 확인해 학생들은 선생님과 함께 학습전략을 세우게 된다. 특히 중요한 시험으로 알려져 있는 6월 모의고사, 9월 모의고사 이후에는 학습컨설팅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틀렸던 문제를 다시 틀리지 않을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계획표를 수정하고 취약점을 보완할 방법을 찾아갈 계획이다.
기숙학원 내에서 생활은 단독 건물 내에서 모두 이뤄진다. 1층 안내데스크에는 여성 선생님이 상시 근무하고 있어 출입인원을 통제하고 있고 건물 내외부의 CCTV를 통해 안전을 점검한다.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식단 관리를 하는 것은 물론, 영양이 골고루 분배될 수 있는 메뉴로 식단을 구성한다. 해냄재수생독학기숙학원은 주 1회 필라테스 수업을 제공하고 체력단련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운동공간과 메타세콰이어 산책길도 갖추고 있다.
해냄기숙학원 이동원 원장은 “집중력은 본인이 스스로 자신의 능력을 키워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주위 환경의 영향도 많이 받는다”고 말하며 “스마트폰, 친구와의 만남, 인터넷 등 유혹거리가 많은 곳에서 공부하는 것과 오로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곳에서 수능을 준비하는 것에는 분명 큰 차이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냄독학에서는 7월 수능실전독학 트레이닝반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계속해서 많은 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문의나 방문상담으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