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19 (금)
김해시 난개발 방지 공모
김해시 난개발 방지 공모
  • 김용락 기자
  • 승인 2018.07.15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관리지역 5곳 대상
 김해시가 체계적ㆍ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고 난개발을 방지하는 성장관리지역 5개소를 선정해 오는 19일까지 관리방안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도 최초로 관동동과 상동면 우계리 일원 92만㎡를 성장관리지역으로 지정한 데 이어 도심 주변 개발압력이 높아 난개발이 우려되는 자연녹지지역을 대상으로 성장관리지역을 추가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은 삼방동 일원 12만㎡, 내동 일원 22만㎡, 진례면 초전리 일원 16만㎡, 진영읍 하계리 일원 20㎡, 신용리 일원 12만㎡ 등으로 총 5개소 84만㎡ 규모다.

 시는 주변에 대형개발사업 예정지가 있거나 도심지와 가까운 미개발지를 대상으로 개발 압력이 높아 난개발이 우려되는 지역을 성장관리지역으로 선정하는 등 성장관리방안을 수립하고 있다.

 성장관리지역은 자연녹지지역 중 개발 가용지 분석, 공적규제지역 제외, 개발잠재력 분석을 거쳐 설정된다.

 관리지역에는 건축 용도가 일부 제한되는 등의 성장관리방안이 설정된다.

 사업자는 관리방안 지침 내용을 이행해 개발행위 허가 신청을 하면 건폐율이 최대 30%까지 완화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연녹지지역 성장관리방안은 오는 19일까지 주민 열람 공고 중에 있으며, 시청 누리집(www.gimhae.go.kr) 공지사항에서 의견서를 내려받아 도시계획과에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열람공고 후 시의회 의견 청취, 관계기관 협의,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에는 자연녹지지역 성장관리방안을 결정 고시해 시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자연녹지지역 성장관리방안 수립으로 주거환경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유해건축물의 입지 제한을 통해 쾌적하고 정돈된 도시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난개발에 따른 각종 문제가 점진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