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26 (목)
초복에는 전국5대횟집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하모샤브샤브가 인기
초복에는 전국5대횟집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하모샤브샤브가 인기
  • 김백 기자
  • 승인 2018.07.14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여름날씨로 곧 여름휴가시즌이 시작된다. 조금은 이른 시기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더위를 피해 시원한 바다풍경과 힐링을 위해 전국의 여행지로 주말여행을 계획한다. 여름을 만끽하기 좋은 국내여행지로는 전라남도 여수가 대표적이다.

여수는 향일암, 돌산공원,돌산대교,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 엑스포, 아쿠아플라넷, 해양레일바이크, 오동도, 금오도 비령길, 이순신광장, 낭만포차거리 등이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이라 불리며 4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여행지다.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만끽할 수 있는 명소가 많은 여수 여행코스는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려버리기에 충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요즘은 경치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산지 음식과 제철 음식을 즐기려는 맛집탐방여행을 많이 계획하곤 한다.

청정해역인 남해 바다에서 갓 건져올린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비롯해 자연산 활어회, 간장게장, 돌게장, 돌산갓김치 등을 맛보며 식도락도 즐길 수 있는데 지금 꼭 먹어봐야할 여수10미로는 '여수하모샤브샤브'가 유명하다. 지금부터 9월까지는 제철인 하모샤브샤브는 남자들에게는 스태미너를 부여하고 여성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여름철 기운이 빠지기 쉬운 몸을 보하고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에너지를 비축하는데 효과적인 여름철보양식이다. 

여수 현지인들이 적극 추천하는 곳은 여수 횟집 '사계절횟집'이다. 30년전통의 '사계절횟집'은 손질하기 까다로운 하모를 즉석에서 잡아 일일이 살과 살 사이의 가시를 깔끔하게 제거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내놓아 하모를 갯냄새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어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모의 뼈와 머리, 한약재와 여러채소들로 우려낸 육수에 잘 손질된 하모를 살짝 데쳐 먹으면 입안 가득 쫄깃한 식감과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잘 데친 하모와 야채를 싱싱한 양파 위에 올려 먹는 것이다.하모회는 꼭꼭 씹을수록 육질의 쫄깃하고 달콤한데, 이곳의 특제소스에 찍어 먹으면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메인메뉴와 함께 내어놓는 스끼다시는 20여가지로 멍게, 산낙지, 굴, 소라, 전복 등 산지에서 잡은 제철해산물과 함께 낙지호롱, 돌산갓김치, 간장게장 등 직접담은 반찬들이 상을 가득 채운다. 맛과 가성비까지 섭렵한 '사계절횟집'은 대표적인 여수 맛집이자 전국 5대횟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업체관계자는 가성비 좋은 메뉴로 하모회와 하모샤브샤브,활어회까지 즐길수 있는 세트를 여수 맛집 베스트 메뉴로 추천했다.

1-2층으로 이루어진 넓은 실내와 단체석,주차장완비로 여수 단체모임장소, 회식장소로 예약이 많은 '사계절횟집'은 365일 활어회를 즐길 수 있고 겨울별미로 새조개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다.

'사계절횟집'의 여수 돌산갓김치는 전국택배배송까지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