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3:32 (목)
동안 피부 위한 얼굴 주름개선, 절개 없이 실리프팅으로 개선 가능해
동안 피부 위한 얼굴 주름개선, 절개 없이 실리프팅으로 개선 가능해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강남 삼성 성형외과 박영진 원장

여름방학과 여름휴가기간 평소 시도하지 못했던 변화를 고려하며, 동안 얼굴과 피부 등을 위해 리프팅의 한 방법인 실리프팅을 선택하는 이들이 있다. 리프팅은 얼굴에 생긴 주름이나 탄력 등을 단기간에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얼굴형이나 피부상태 등을 고려해 리프팅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PDO(Poly Dioxan One)과 PLLA(Poly L Lastic Acid), PCL(Poly Capro Lactone)의 성분으로 만들어지며 각 실의 특징과 항장력, 경도, 녹는시간 등을 고려하여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개발된 캐번 및 컨설티나 실은 상대적으로 작은 실로서도 큰 효과를 보일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강남삼성성형외과 전문의 박영진 대표원장은 “리프팅으로 즉각적인 개선과 효과를 보고자 하는 이들이 상당합니다. 실리프팅은 리프팅 실에 따라 리프팅시술 효과에 차이가 있는 편이라 볼륨감과 탄력을 위한 경우와 이물감의 최소화 등을 고려해 리프팅 실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경우에 따라 리프팅 실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실리프팅을 찾는 이들은 대개 외부로 노출이 되는 얼굴의 팔자주름, 목주름, 심부볼, 눈밑주름, 이마주름 등을 개선하고자 한다. 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사용하고 절개와 봉합이 없는 특징이 있으며, 즉각적인 주름개선효과를 원하는 이들에게 알려진 방법이다.

실리프팅에는 인체에 무해한 특수한 실이 사용되지만 개인의 피부상태나 피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피부상태에 맞지 않는 시술로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유의사항과 시술효과 등을 확인하고 시술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리프팅에 대해 박영진 원장은 “리프팅시술의 한 방법인 실리프팅은 피부에 직접 행해지는 시술이므로 안전사항을 체크해야 합니다. 리프팅시술의 가격이나 후기 등에만 초점을 맞출 경우 부작용이나 위험성에 대한 안내없이 시술을 진행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안전한 의료용품과 방법으로 자신의 얼굴형과 피부상태에 맞는 리프팅을 진행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