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9 (금)
자연스러움과 안전성이 중요한 코성형에 대하여
자연스러움과 안전성이 중요한 코성형에 대하여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7.1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2060오스킨

외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늘어나는 성형횟수만큼 만족스럽지 못한 수술결과를 얻는 이들이 늘어난 것도 사실이다. 정확한 검진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자연스러운 모양과 안전한 성형법에 대한 숙지를 통해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인 코성형의 경우 작은 변화만으로도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바꿀 수가 있어 선호도가 높은 수술 부위이기도 하다. 코의 경우 간단하게 필러와 같은 주사 시술로 일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으나 영구적이고 보다 자연스러운 코의 모양을 위해서 수술을 선택하는 이가 많다.

코성형에는 여러가지 종류와 방법이 있으며 여기에 사용하는 재료 또한 다양하다. 코성형 재료에는 코 끝 수술에 사용되는 자가 진피, 자가 지방, 자가 연골 그리고 콧대 수술에 사용되는 인공보형물이 있으며 주로 사용되는 것은 자가 연골로 귀연골과 비중격연골은 코 끝부위에 실리콘보형물은 콧대 부위에 대표적으로 사용된다.

이러한 자가연골인 비중격, 귀연골과 실리콘은 코성형에 많이 쓰이는 재료로 원하는 만큼 콧대를 높이고 코 모양도 잡을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싶다면 수술 전 정밀 검진은 물론 전문의와 심층적인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다.

의료진 선택이 성형을 진행함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해당 분야의 임상 경험, 미적 감각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의해 수술 계획을 세운다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크다.

코성형으로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환자에겐 의료진과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연예인이나 SNS 스타 사진을 첨부해 코 모양만 논의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바라는 전체 이미지, 인상, 가리고 싶은 콤플렉스 등을 담당의도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도 마취시설, 검사장비 등을 온전히 갖추었는지, 수술 후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 저렴한 가격을 쫒아 수술을 선택하기 보다는 안전하고 검증된 수술방법을 이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2060오스킨 성형외과의 이태근 원장은 “모든 성형수술을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반드시 선행돼야 할 점은 정확한 검사를 활용해 정확한 수술 부위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검사를 통해 코 안의 조직세포, 연골등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에 맞춰 수술을 진행해야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수술이 진행될 것입니다. 정확한 검진없이 코를 높고 얇게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수술 진행은 지양해야 될 방법입니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덧붙여 “높은 콧대와 날렵한 코끝이 무조건 예쁜 코가 되는 것은 아니며 이상적인 코라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이마에서부터 코끝까지의 각도와 비율을 고려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디자인돼야 합니다. 화려한 성형보다는 자신의 특징과 개성에 맞는 성형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