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21:39 (월)
신사의이사, “포장이사견적비교 필요할 때 주의할 사항은”
신사의이사, “포장이사견적비교 필요할 때 주의할 사항은”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1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사의이사

장마기간이 본격적으로 시작했지만 인천, 안양, 수원 등 전국적으로 이사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장마를 기준으로 이사철 성수기와 비성수기로 나뉘던 이전과 달리, 포장이사 서비스가 점차 발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지난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 KS인증 관련 정보 통합 플랫폼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한 업체 관계자는 “용인이나 일산, 분당처럼 신도시가 들어서는 지역은 성수기와 관계없이 꾸준히 이사견적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여기에 구리처럼 서울로 이동이 쉬운 지역도 최근 견적 문의가 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시즌에 관계없이 이사를 하는 사람이 늘어난 것은 포장이사 서비스가 자체적으로 발달하는 것도 있지만 연내 KS인증 대상에 적용 및 포함되는 것도 한 몫했다는 평가다. 앞서 포장이사와 택배를 KS인증 대상범위에 포함시켜 관련 피해사고 방지와 사후관리 수준을 강화하는 방안이 추진된 바 있는데, 지난 6월 1일부터 본 가동에 들어가 생활밀착형 서비스 상품에 대한 모니터링이 한층 강화 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점심값을 따로 요구하거나 물건 훼손 시에도 별다른 대응이 힘들었던 반면, 인증대상적용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졌던 문제점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다수다. 

이러한 내용에 대해 신사의이사 관계자는 “이사기간 동안 이어지는 피해를 예방하려면 이삿짐센터가격비교는 물론, 포장이사방법 등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포장이삿짐센터추천을 받는다고 해서 무작정 선택할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비교견적을 받아 이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포장이사비용추천을 받더라도 계약을 진행하기 전 상황에 따라 추가금액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이사 후 관리까지 가능한지 등도 함께 파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사의이사는 이사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사전문업체로 전국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남양주, 평택, 천안은 물론 대전, 부산, 광주 등 다양한 지역에 포장이사 서비스를 실시 중에 있다. 지난 2014년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 이사부문대상, 2016 소비자만족도 이사부문 1위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보다 정확한 포장이사견적비교방법 파악을 위한 스피드 무료 견적 신청을 받고 있다. 

더불어 에어컨이전, 도배장판, 인테리어, 중문 설치는 물론, 이사ㆍ입주ㆍ새집증후군 청소 같은 이사관련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해당 업체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