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42 (수)
‘동명항 대게마을’, 속초 대게 맛집으로 인기 누려…
‘동명항 대게마을’, 속초 대게 맛집으로 인기 누려…
  • 신동길 기자
  • 승인 2018.07.1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동명항 대게마을 제공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한 대한민국. 현재 후덥지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마치 동남아시아를 연상케 할 정도로 습한 날이 연속되고 있지만, 아직은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무더위는 찾아오지 않았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전국 주요 해변가와 계곡은 문전성시를 이룰 것으로 예상, 여름휴가 성수기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미리부터 휴가를 즐기는 이들도 상당수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대한민국의 특성상 해변가로 향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특히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동해로 향하는 시간이 단축되기도 했다. 서울-양양 고속도로의 동쪽 끝자락에 있는 속초는 여름휴가철은 물론 사계절을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여행지 중 하나다.

속초는 명소도 많고 명물도 많으며,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포함하고 있어 국내 여행지로 매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속초를 찾는 이들 중 식도락 여행을 즐기는 이들도 눈에 띈다. 속초에는 닭강정, 오징어, 오징어순대, 각종 활어회, 대게, 해산물 등 먹거리가 다양하고 풍부하다. 특히 속초 대게는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대게의 참맛을 보기 위해 속초를 향하는 이들도 많다.

속초 대표 항구인 동명항 일대에는 일찍이 여러 대게 맛집이 들어섰으며, 대게 전문점들마다 각자의 노하우와 대게 손질법, 푸짐한 스끼다시로 여행객들의 입맛을 책임지고 있다.

한편, ‘동명항 대게마을’은 싱싱한 대게를 비롯해 킹크랩, 털게, 홍게 등 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며, 메인메뉴인 게찜을 주문하면 무려 17가지나 되는 스끼다시를 제공하여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끼다시는 싱싱한 활어회부터 오징어순대, 대게다리튀김, 새콤한 물회, 전, 샐러드, 미역국, 새우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게라면과 게장밥을 추가 제공하여 푸짐한 식사가 가능하다. 게찜은 소비자가 직접 고른 게를 찜통에 그대로 넣는다. 맛있게 쪄낸 게찜은 먹기 편하게 손질하여 큰 접시 위에 잘 정돈되어 상에 놓인다.

속초 대게 맛집 중 가성비가 훌륭하다고 알려진 ‘동명항 대게마을’은 맛집 리뷰 크리에이터 ‘하얀트리’가 방문하여 소개한 바 있으며, 그는 “왜 이런 대게전문점은 서울에 없을까?”라는 의문을 남길 정도로 호평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