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6 (금)
트와이스 ‘댄스 더 나잇…’ 국내 음원 차트 ‘올킬’
트와이스 ‘댄스 더 나잇…’ 국내 음원 차트 ‘올킬’
  • 연합뉴스
  • 승인 2018.07.1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트와이스의 신곡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가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 9일 오후 6시 공개된 트와이스 스페셜 2집 ‘서머 나이츠’(Summer Nights)의 타이틀곡인 이 노래는 10일 오전 7시 기준으로 멜론, 지니, 엠넷닷컴, 벅스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6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네이버뮤직에서는 9위, 몽키3뮤직에서는 2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9연속 흥행 기록을 세웠다.

 지난 2015년 ‘우아하게’(OOH-AHH하게)를 시작으로 ‘치어 업’(CHEER UP)과 ‘티티’(TT),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 ‘라이키’(LIKEY),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에 이어 이번 신곡까지 발표곡마다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이다.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새 앨범 ‘서머 나이츠’에는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를 비롯해 ‘칠렉스’(CHILLAX), ‘샷 스루 더 하트’(Shot thru the heart) 등 신곡 3곡과 지난 4월 발표한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 수록곡 등 총 9트랙이 담겼다.

 이 가운데 ‘샷 스루 더 하트’는 일본 출신 멤버 모모, 사나, 미나가 작사가로 참여했다. ‘칠렉스’는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가사로 상쾌함을 선사한다.

 트와이스는 국내 활동을 마무리하는 대로 오는 9월 12일 일본에서 첫 정규앨범 ‘BDZ’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