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3:00 (토)
‘탠유니크 파워태닝’ 이유진 대표 “친근하고 즐거운 태닝 꿈꿔”
‘탠유니크 파워태닝’ 이유진 대표 “친근하고 즐거운 태닝 꿈꿔”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7.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이유진 대표와 탠유니크파워태닝 내부

해마다 여름만 되면 시작되는 말 못할 고민이 있다. 바로 노출이 되는 부위의 유난히도 하얀 피부 때문이다. 

‘컬러피부’는 건강해 보이고 섹시해 보이며 심지어 더 날씬해 보인다. 실제로도 똑같은 몸무게, 몸매일지라도 3kg 정도 날씬해 보이는 시각적 다이어트 착시효과를 준다고 한다. 하지만 피부암을 발생시키고,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을 일부러 쬔다는 것이 썩 내키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구릿빛 피부의 몸매가 탄력도 있어 보이고 건강해 보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그러나 야외에서 적당히 원하는 피부톤을 만들기란 쉽지 않다. 너무 까맣게 되거나, 화상을 입을 수도 있고 옷 자국(탠라인)도 생기기에 섣불리 도전했다가는 후회하기 십상이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이런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기계태닝이다. 태닝은 의도적으로 자외선에 피부를 노출시켜 멜라닌 색소를 생성, 피부색을 원래 색보다 더욱 진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탠유니크 파워태닝’ 이유진 대표는 태닝을 접하지 않은 일반 이들에게 태닝이 낯설고 어려운 것이 아닌, 쉽고 간단한 것이란 걸 알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다. 태닝이 겁나거나 두려운 분들을 위해 태닝 1회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탠유니크 파워태닝’ 이유진 대표를 만나 이에 관한 얘기를 나눠봤다.

Q. ‘탠유니크 파워태닝’은 어떤 곳인가? 

신림에 위치한 태닝샵입니다. 기본 태닝뿐만 아니라 화이트태닝 또한 하실 수 있습니다. 탠유니크 파워태닝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태닝기계를 제작하는 회사의 3호점으로 UV광선으로 안전하게 피부를 태닝 시켜주는 전문 태닝샵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Q. 이 일을 시작하신 계기는 무엇인가?

20대 초반부터 태닝을 좋아해 즐겨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태닝샵을 운영할 기회가 생겨 1년 정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1년 동안 운영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지금의 ‘탠유니크 파워태닝’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 사진=제품 에르곤라인과 유니크43

Q.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가?  

저희 회사에서 직접 제작하는 유니크 파워태닝머신과 유니크 화이트태닝머신, 에르고 라인의 선라이즈 480머신과 공식 수입해오는 태닝 로션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르고 라인의 경우는 1회 태닝만으로 3회 정도의 태닝을 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Q. 태닝의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우선 시각적으로는 건강하고 탄탄하며 날씬해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피부 보호세포인 멜라닌을 미리 생성시켜 둬 야외 활동 시에 생길 수 있는 ‘썬번’의 피해를 최소화 시켜주고, 보기 싫은 옷 자국과 비키니 자국 등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화이트태닝은 피부에 물리적인 자극 없이 안티에이징과 피부재생을 동시에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점으로 태닝이 완벽히 대중화 되어 있다고는 생각하기에는 아직 부족하지만 우리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탠유니크 파워태닝'을 방문했을 때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

초기 상담을 자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태닝샵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고객분들이 사용하시는 기계인 만큼 태닝기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뿐만 아니라 고객의 목적에 맞게 그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멜라닌 세포를 생성시켜 건강한 컬러를 만들어주는 파워태닝과 안티에이징 시켜주는 화이트태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1:1 맞춤상담으로 매번 피부상태를 체크하고, 좀 더 완성도 있는 컬러를 위해 얼굴전용 로션, 컬러가 늦게 올라오는 부위의 톤을 맞춰주는 로션들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이곳만의 차별성이라면?

서서히 대중화 되고 있는 분야인 만큼 관심을 갖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비해 정보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태닝을 접하지 않은 일반 분들에게 태닝이 낯설고 어려운 것이 아닌, 쉽고 간단한 것이란 걸 알리고 싶어서 태닝 1회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이트태닝의 경우 사용하는 고객 분들의 편의를 위해 세안시설도 따로 만들어 뒀습니다. 무엇보다 저 스스로 기계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기에 잦은 점검을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한 기계로 태닝을 하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Q.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

거창한 목표는 없습니다. 단지 시간이 많이 지나도 지금처럼 처음 오시는 분들께는 ‘친근한 곳’, 계속 찾아 주시는 분들께는 ‘즐거운 곳’이 되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