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하나기술연구원 지구환경을 살리는 기술 밋업 행사 성료!
참하나기술연구원 지구환경을 살리는 기술 밋업 행사 성료!
  • 조연우 기자
  • 승인 2018.07.1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5일 리본블록은 ‘지구환경을 살리는 기술과 블록체인의 만남’을 주제로 한 밋업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모회사인 참하나기술연구원(원장 최동민)과 리본 에너지 블록에서 공동 주관하였다. 이번 밋업 행사에는 각계각층 전문가와 일반인 참여자의 참석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최근 들어 실체가 없는 아이디어로만 자금을 모은 뒤 진행 사항이 보여지지 않아 가상화폐ICO 스캠이 아니냐는 의문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리본블록은 참하나기술연구원에서 개발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리버스ICO이기에 더욱 신뢰가 간다는 관측이다.

이날 블록체인기술의 현황과 전망과 리본블록의 시스템 및 기술에 대해 알 수 있는 오픈포럼 자리로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논의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리본블록의 시스템을 알아보고 기술에 대한 부분을 알 수 있었다.

전 세계적인 환경오염의 주 원인 중 하나인 폐기물 그리고 오∙폐수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2차오염이 심각한 상황에서 세계 여러 국가는 환경을 살리려는 노력으로 귀결되는 탄소배출권 제도에 발 맞추어 나아가고 있다. 탄소배출권을 도입시키게 되면 깨끗한 환경 그리고 그에 대한 투자가 이뤄져야만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카이스트연구소기업협회 유니온라인), 김철 위원장, 이회두본부장, 남라엘(백석문화대학교 교수), 중국담당 신성희실장, 가수 티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