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39 (토)
광제산 멋진 풍광 보며 달린… 진주산길마라톤대회 ‘호응’
광제산 멋진 풍광 보며 달린… 진주산길마라톤대회 ‘호응’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07.09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육상연맹 명맥 잇고자 6년 만에 개최
▲ 경남도ㆍ진주시 육상연맹회장배 2018 진주산길마라톤대회가 명석면 광제산 입구에서 7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경남도ㆍ진주시 육상연맹회장배 2018 진주산길마라톤대회가 지난 8일 진주시 명석면 광제산 입구에서 7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진주시육상연맹(회장 김홍규)과 경남도육상연맹(회장 손덕규)이 주최ㆍ주관하며 진주시와 경남도가 후원한 이번 산길마라톤대회는 지난 2005년에 진주마라톤클럽 주관 하에 시작돼 2012년까지 개최됐다. 진주시육상연맹에서 명맥을 이어나가고자 6년 만에 대회를 다시 열어 산악 마라톤을 즐기는 동호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광제산은 국내 최대 토종소나무 숲 웰빙 등산로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등산코스이기도 하다.

 대회는 3개 종목(하프코스, 10㎞, 5㎞ 코스)으로 나눠 출발 신호에 맞춰 레이스를 시작했다.

 하프코스는 오전 9시에 광제산 주차장에서 출발해 신기임도와 청현고개(10㎞ 반환점), 집현산 임도를 지나 집현산 정상 입구에서 반환해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행사장을 찾아 “대회 개최에 대한 여러분의 열망이 6년 만에 성과를 이뤄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광제산의 멋진 풍광을 바라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지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체육인들이 생활체육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확충과 대회 개최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