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22:35 (월)
‘똘똘한 투자처’ 평택 미군렌탈하우스 ‘오딧세이 이글 3차’ 투자가치
‘똘똘한 투자처’ 평택 미군렌탈하우스 ‘오딧세이 이글 3차’ 투자가치
  • 조연우 기자
  • 승인 2018.07.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미군 평택시대의 개막은 평택 부동산시장 최대 호재로 작용해 그 일대가 들썩이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주한미군 중대대급 부대 이전을 시작으로 지난해 7월 주한미군의 지상전력을 지휘 통제하는 미8군 사령부가 평택미군기지로 이전을 완료했다. 또한 지난달 29일에는 주한미군사령부가 서울 용산을 떠나 평택 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평택 험프리스 기지 내 주한미군사령부 신청사 규모는 연면적 2만4천㎡이며 4층 본관과 2층 별관으로 구성된다. 이는 해외 미군기지 중 최대 규모다.

평택 내 유입될 주한미군의 수는 약 4만5000여명에 달하며, 그 가족까지 포함하면 약 8만5000여명의 인구가 평택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평택 내에는 이 모든 수요를 흡수할 만큼의 주거시설이 부족한 실정이다.

부동산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한미연합사령부를 시작으로 UN 주한미군 사령부, 미8군 사령부, 동두천, 의정부 미2사단 병력 등 전국 50여 개 미군기지 가운데 90%가 넘는 인구가 평택에 유입되기 때문에 평택 내에는 약 8000여세대의 렌탈하우스가 추가로 필요하다고 한다.

때문에 임대료가 높고 연체위험이 적은 ‘똘똘한 투자처’로 불리는 평택 미군 렌탈하우스는 지금 평택 투자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게다가 SOFA 협정에 따라 오는 2060년까지 전체 주한미군이 유지되도록 돼 있어 향후 40~50년간 안정적인 수익창출까지 보장된 투자처로 투자자들에게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렌탈하우스는 같은 규모의 주택을 한국인에게 임대하는 것보다 미군에게 임대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는 인식도 함께 확산되고 있다. 월세를 세입자 개인이 아닌 미군 주택과에서 직접 납부하기 때문에 월세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드물어 안정성을 확보했다. 투자가치는 더욱 빛을 발할 수 밖에 없다. 또 미군 렌탈하우스는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수익 창출을 비롯해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아 세금 문제로부터도 자유롭다.

이러한 미군렌탈하우스 가운데 특히 인기가 높은 곳은 평택 미군 렌탈하우스의 대표주자로 불리는 ‘오딧세이 이글 3차’다. 오딧세이 이글 3차는 직주근접이 가능할 만큼 가까운 거리에 험프리스 기지가 있어 출퇴근의 편의는 물론 풍부한 주변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오딧세이 이글 미군렌탈하우스는 이미 1차와 2차 모두 완판 신화를 기록했다. 이번 오딧세이 이글 3차 미군 렌탈하우스는 또 한번의 돌풍을 예고할 만큼 우수한 입지를 선점했다.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투자처로 평택의 주한미군과 투자자 모두에게 환영 받는 평택 미군렌탈하우스 오딧세이 이글 3차는 지하 6층~지상 14층 총 112실 규모로 지어지며, 근린생활시설 4개 점포로 구성된다.

오딧세이 이글 3차는 세계 최대규모 K-6 험프리스 정문에서 불과 300m 거리 내외에 위치해 있으며 제2의 이태원으로 불리는 로데오상권과 인접하여 대규모 상권 이용이 수월해 미군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한 정문 앞 로데오거리는 주한미군이 100%이전 하는 2020년까지 이태원에 버금가는 대규모 마켓이 형성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까지 고조되고 있다.

주변 개발호재도 오딧세이 이글 3차의 투자가치를 더하고 있다. 평택은 삼성반도체 단지 조성과 고덕국제신도시 개발 등 잇따른 호재와 더불어 수서발 SRT 개통으로 서울 강남까지 19분대 진입 가능한 교통망도 확보했다.

분양관계자는 “평택 미군기지 이전 호재를 타고 수많은 미군 렌탈하우스가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오딧세이 이글 3차는 1차와 2차를 완판한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에 대한 특성 파악과 운영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 성공적인 분양을 확신한다”며 “미군이 선호하는 방 3개와 화장실 2개를 갖춘 맞춤설계와 바베큐장, 휘트니스시설, 썬텐장, 옥상하늘 정원 등 삶의 질을 높이는 커뮤니티시설, 편리한 주변 환경을 모두 갖춰 차별화된 가치를 알아본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군렌탈하우스 오딧세이 이글 3차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