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임플란트 유지법이란? 치과서 맞춤 상담, 개인별 맞춤 진료 중요
오래가는 임플란트 유지법이란? 치과서 맞춤 상담, 개인별 맞춤 진료 중요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0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모란치과

직장에 다니고 있는 박 모 씨(38세)는 최근 단단한 음식을 씹다가 이빨이 부러져 치과에 찾아가 치료를 받을 계획을 세우고 있다. 틀니나 금니 등의 대안을 얘기하는 이들이 주위에 많았지만 임플란트를 추천하는 이들도 많았다. 박 모 씨는 결국 직장과 가까운 역인 모란역 인근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한 치과를 찾아보고 여름 휴가 기간을 활용해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보기로 결정했다.

앞 사례처럼 올 여름 휴가 기간을 활용해 아픈 치아를 치료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임플란트와 그 외 치과치료의 경우, 평일에 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받기에 어렵고 치료 후에도 평소 생활이 방해받는 점 등 때문에 일정이 미뤄지기 마련이다.

최근 성남다인치과에서 이름을 새롭게 변경한 모란치과 유원상 원장은 “치과 상담 시 환자 개개인에게 집중하는 것이 치과의사에게 중요한 역할이 됐으며,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본인의 치아라고 착각할 수 있을 정도의 편안한 사용감이 중요하게 작용한다”라고 말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보철물 중 가장 자연스러운 외관과 사용감을 느낄 수 있어,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법으로, 최근에는 젊은 층 환자들도 다수 이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임플란트 수술 후 감염으로 인해 통증이나 일시적인 턱관절 장애까지 겪을 수 있는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감각이 마비되거나 신경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있다.

그렇기에 수술전후로 심한 운동이나 흡연, 음주 등은 하지 말아야 한다고 의료진은 조언하고 있으며, 다른 주의사항으로 수술 후 반대 부위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유도하는 것 등을 꼽는 이들도 많다.

특히 임플란트는 초기 수술비용이 많이 드는 만큼 장기적으로 치아를 유지할수록 이득을 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오래가는 임플란트 유지 관리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둘 필요가 있다.

모란역 모란치과 유원상 원장은 “임플란트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찾아오는 치과로 찾아오는 이들이 많아졌고, 어른들뿐 아니라 20대·30대 환자들의 수도 많이 늘었다”고 말하며 “임플란트는 정확한 진단과 신속한 치료가 이어져야 하는데, 많은 환자 치료사례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진료를 해줄 수 있는 치과를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고, 정기적으로 치과를 찾아와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오랫동안 임플란트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