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그린섬 미술학원, ‘미대입시 컨설팅 데이’로 1:1 맞춤 미대입시설명회 실시
일산 그린섬 미술학원, ‘미대입시 컨설팅 데이’로 1:1 맞춤 미대입시설명회 실시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0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일산 그린섬 미술학원

미술대학 진학을 위한 첫 단추인 학원 선정의 기준은 무엇일까? 합격을 위한 입시 지도와 학생에게 맞는 교육환경 및 교습방식이 첫 번째다. 하지만 이러한 선정 기준을 갖고 있는 곳을 찾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미대입시 설명회조차 진행을 하기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많은 미술학원이 분기마다 미대입시준비를 위한 미대입시설명회를 제공하지만 학생이 원하는 입시자료와 미대입시컨설팅, 딱 맞는 조언을 받는 것도 쉽지 않다. 1대 다수로 진행되는데다 다양한 부류의 학생이나 학부모가 참석하기 때문이다. 예비 미대생은 설명회를 다녀온 뒤에도 1:1 상담을 위해 방문 상담 날짜를 잡기도 한다.

특히 상위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할 경우 내신관리나 미술활동보고서, 자기소개서 등에 작성할 미술활동과 학교 활동을 비롯해 면접 준비는 언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가장 궁금해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 모두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컨설팅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담자는 먼저 학생의 실기 실력, 재학 중인 학교와 활동, 내신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 등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이에 해당 업체는 지난 5월 일산미대입시 브런치 세미나 개최를 통해 저학년 상위권 맞춤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6월에는 ‘홍대서울대 입사제, 서류전형 컨설팅 데이‘를 사전 예약으로 실시해 1:1 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다. 오는 8월과 9월에도 미대입시 컨설팅 데이는 그대로 이어져 '고등대비 1:1 컨설팅데이'와 '서울대 컨설팅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일산 그린섬 미술학원은 이번 여름을 기점으로 학부모와 학생을 위해 예약을 통한 1:1 여름방학 교육 컨설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 데이에서는 예약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7월 23~31일 중 진행할 예정이다. 

그린섬 미술학원 관계자는 “이번 여름특강 교육컨설팅은 교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미대입시에 대한 궁금증과 개인에 맞는 미대입시 전략은 무엇인지 개별적인 정보와 함께 대안책을 함께 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학생의 성적과 실기상황, 목표대학에 따라 학생의 실기 일수도 달라지고 들어야 하는 실기과목도 나뉘는 만큼, 중등, 고1ㆍ2학년별 반구성이나 실기 기초반 같은 시스템으로 학생을 나누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일산 그린섬 미술학원은 이러한 차별화 된 교육 철학과 방식에 맞춰 미대입시 학원의 모범 답안을 제시하고 있다. 학생이 필요한 실기를 학생에게 맞춰 배울 수 있도록 한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 이에 따라 학생은 학원 수업에 끌려다니는 교육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마두 인텔리전스와 주엽 드림클래스로 나눠 각각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는 일산 그린섬은 여름방학을 맞아 고2 미술실기 인재를 위한 하계특강을 제공한다. 이번 특강은 2학기 프리패스를 할 수 있는 준입시 클래스로 2020 수시를 목표로 하는 미술 실기인재를 위한 난이도 높은 교육 커리큘럼을 새롭게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서울대 수시대비를 위한 ‘저학년 때부터 시작하는 최상위권 대학 실기’와 1:1 미술 코칭 교육 프로그램 등 맞춤 교육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해당 업체는 2018년 서울대 입시에서 홍대앞 그린섬 한 곳에서만 6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다. 서울대 입시 합격생을 배출한 하이라이트 강사진은 현재 일산에서도 직접 강의를 진행해 퀄리티 높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강의는 홍대 본원과 교육을 함께 하는 만큼 일산지역 학생들은 집과 가까운 곳에서 저학년 때부터 체계적인 관리를 받아 볼 수 있다.

일산 그린섬 미술학원의 미대입시 컨설팅 <2018 여름 특강 교육> 예약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