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02:23 (토)
여수여행의 완성은 여수 맛집 베스트 ‘사계절횟집’에서 하모샤브샤브
여수여행의 완성은 여수 맛집 베스트 ‘사계절횟집’에서 하모샤브샤브
  • 김영호
  • 승인 2018.07.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온 여름이다. 휴가시즌으로 접어들면서 바다,강,산 등이 잇는 국내여행지로 떠날 계획에 분주한 이들이 많다. 시원한바다경치로 유명한 전라도 여수는 대표적인 국내휴양지 중 한 곳으로 1년 내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다. 여수 가볼만한곳으로는 오동도, 영취산, 비렁길, 하화도로 이어지는 여행코스와 여수해상케이블카, 해양레일바이크, 시티투어, 아쿠아플라넷, 여수 엑스포 등이 있다.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관광 명소를 비롯해 돌산공원에서 바라보는 돌산대교의 화려한 야경, 버스킹과 낭만포차거리까지 매력적인 여수는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여수여행코스가 즐비하다. 거기다 신선도 높은 자연산 활어회를 비롯한 여수10미(味)는 여행의 피로함을 씻어내주며 식도락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준다.

자연산 활어회와 제철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여수 현지인들은 '사계절횟집'을 추천한다. 수많은 여수 횟집 중에서도 30년전통의 '사계절횟집'은 단독건물의 넓은 실내와 주차장완비로 현지인들이 여수 단체모임장소, 회식장소로 즐겨찾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사계절 내내 여수바다에서 갓 잡은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으며 겨울에는 새조개샤브샤브를 지금부터 9월까지는 하모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다.

메인메뉴와 더불어 함께 내어놓는 스끼다시는 20여가지로 멍게, 산낙지, 굴, 소라, 전복 등 산지에서 잡은 제철해산물과 함께 낙지호롱, 돌산갓김치, 간장게장 등 직접담은 반찬들이 준비된다. 특히 돌산갓김치는 구매를 원하는 손님들이 많아져 포장판매를 시작하여 지금은 전국택배배송까지 가능하다.

지금은 여수10미(味) 중 하나인 하모샤브샤브를 맛보기 위해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손질하기 까다로운 하모를 즉석에서 잡아 일일이 살과 살 사이의 가시를 깔끔하게 제거하여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내놓아 하모(갯장어)를 갯냄새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다. 하모의 뼈와 머리, 한약재와 여러채소들로 우려낸 육수에 하모를 데쳐먹는 방식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에 영양까지 챙길수 있어 여름보양식중에서도 별미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업체관계자는“ 데친 하모와 야채를 싱싱한 양파 위에 올려 드시면, 더욱 맛있는 하모샤브샤브를 즐기실 수 있다”고 전했다.

여수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수 횟집 ‘사계절횟집’의 추천 메뉴는 하모회와 하모샤브샤브와 더불어 활어회까지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이다.

남도의 손맛과 여수의 정취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사계절횟집'에서 여행의 완성도를 높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