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01:07 (일)
여름휴가지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에서 입맛까지 즐겁게…
여름휴가지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에서 입맛까지 즐겁게…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7.0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세 장마가 지나가고 무더위가 찾아왔다.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도 좋은 편이라 사람들이 붐비는 휴가성수기보다 일찍 휴가를 떠나는 이들도 눈에 띈다.

여름휴가지로는 속초를 추천한다. 속초시는 서쪽으로 설악산을, 동쪽으로는 동해바다가 있어 등산을 희망하는 이들과 여름휴가를 원하는 이들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다. 설악산 국립공원과 영향호, 속초 해수욕장, 울산바위, 속초 엑스포타워, 아바이마을, 영금정 등 명소도 많다.

여행은 떠나고 즐기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고 기쁨을 누릴 수 있지만, 맛있는 음식으로 통해 여행의 풍미를 더해줄 수 있다.

속초는 전부터 대게가 유명한 지역으로 동명항 일대로 대게 맛집 타운이 형성되어 번성 중이다. 동명항은 명소인 영금정과 등대전망대가 인근에 있다.

▲ 사진 = 속초 동명항게찜 제공

한편, 동명항 대게 맛집으로 소문난 ‘동명항게찜’은 여러 방송을 통해 소개되어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국내 먹방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전국투어 속초편과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소개되었다.

우선 ‘동명항게찜’은 이 일대에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게요리 전문점이다. 점심, 저녁시간대에는 기다릴 필요가 없을 정도인데, 이는 1층부터 6층까지 6층 건물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대게 전문점이지만 스끼다시 또한 다양하고 푸짐하다. 싱싱한 활어회와 물회, 오징어순대, 대게다리튀김 등 상다리가 휠 정도. 메인메뉴인 대게찜과 홍게찜, 털게찜, 킹크랩 등은 싱싱함을 자부한다. 게를 가위나 기타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살만 발라먹을 수 있게 손질된 것은 이곳의 또 다른 인기비결이다.

마지막으로 게 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한다. 술 한 잔 했다면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게 라면으로 해장할 수 있고 고소한 맛이 별미인 게딱지 볶음밥은 배가 불러도 더 먹을 수 있을 정도다.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은 예약이 따로 필요 없으나, 대규모 단체일 경우 미리 좌석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