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01:17 (일)
입술도 트렌드. 입술필러와 입꼬리필러 시술 시 주의사항은?
입술도 트렌드. 입술필러와 입꼬리필러 시술 시 주의사항은?
  • 신동길 기자
  • 승인 2018.07.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트렌드에 좌우되는 경향이 크다. 물론 오똑하고 날렵한 코와 갸름하고 작은 얼굴형, 매끈한 피부, 짙은 눈썹 등은 예나 지금이나 거의 대부분이 선호한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처럼 동아시아에서는 서양인들의 크고 또렷한 눈, 날렵하고 오똑한 코, 작지만 오밀조밀하게 조화된 얼굴 등 아름다움의 기준이 서구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입술 또한 서구화를 추구하는 모습이 보인다. 예를 들어 북아메리카의 경우 두툼하고 탐스러운 입술이 아름다움의 기준이 되어 미국, 캐나다 여성들은 더욱 도톰한 입술을 갖고자 입술에 보톡스나 필러를 맞는 경우가 많다.

 

국내의 경우 한 때, 앵두 같은 입술 즉, 두껍지 않고 적당한 크기, 옅은 붉은 색깔이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이었다. 하지만 최근 도톰한 입술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상당히 늘고 있는데, 이는 입술의 크기와 모양은 트렌드에 영향이 크고 현재 여성들이 선호하는 입술 트렌드는 서구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불어 웃는 상이 매력적이라는 것도 사실이다. 눈매가 웃는 상일 경우도 있지만, 입술 모양에 따라 웃는 상이 될 수 있고 울상이 될 수 있다.

 

때문에 보다 더 도톰한 입술을 갖고자 혹은 웃는 상이 되고자 입술 보톡스나 입꼬리필러와 같은 입술부위 성형시술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물론 모든 여성들이 도톰한 입술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입술의 모양과 트렌드가 점점 서양여성들을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어느 정도 짐작할 뿐이다.

 

‘입꼬리필러’는 쳐진 입꼬리나 웃는 입술을 희망하는 이들이 주로 이용한다. ‘입술보톡스’ 또한 꼬리가 쳐진 입모양을 교정하는데 사용하여 웃는 모양의 입술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국내에서 다양한 부위에 사용되며, 시술이 간편하고 회복이 빠른 특징이 있다. 비용 또한 부담스럽지 않아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이 또한 엄연한 시술이기 때문에 잘못된 시술을 받을 경우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드레스성형외과 홍수정 원장은 “사실 입술모양이나 크기에 따라 인상이 좌우되는 경우도 많다. 웃는 입술은 친근한 이미지를 보일 수 있다”면서 “트렌드에 알맞은 입술을 만들고자 한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고 알맞은 시술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홍수정원장은 이어 “보톡스나 필러처럼 보편화된 성형시술이라 할지라도 이를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면서 “입술보톡스나 입꼬리필러를 진행하기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하며, 특히 환자 개개인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 원장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상의 하에 원하는 모양으로 안전하게 시술 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 사진 = 드레스성형외과 홍수정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