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16:14 (월)
입술성형, 본인 얼굴에 맞춰 조화롭게 진행해야
입술성형, 본인 얼굴에 맞춰 조화롭게 진행해야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7.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에이치비성형외과

도톰하고 매력적인 입술은 여성 미용적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한다. 여성의 이목구비 중 입술은 화장 시 포인트로 색감과 광택을 주어 매력을 어필 할 수 있는 부위다. 또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과 분위기에 큰 영향을 주는 부위여서 중요성이 높다.

때문에 매력적인 입술모양과 거리가 먼 얇거나 처진 입술을 가진 사람들은 관상학적이나 얼굴분위기에 영향을 주는 입술 부위를 개선하기 위해 입술성형이나 입꼬리 수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입술이 6~8mm일 경우 아랫입술은 10~12mm정도가 적당하고 입술의 가로 길이가 코의 폭보다 길며, 눈 길이의 2배가 넘지 않는 경우 황금비율에 가까운 입술이라고 볼 수 있다.

입술성형은 수술시간이 1시간 내외로 소요되는 수술로 입술의 두께나 각도를 조절하거나 필요한 부위에 포인트를 살려 밋밋한 입술에 입체감을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당일 퇴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인상을 개선하고 싶어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 최근에는 취업이나 면접 준비를 위해 문의를 하는 경우 역시 늘어나고 있는 상태이다.

입술 모양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입술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의 유형에 따라 약 20여가지 이상의 다양한 모양으로 입술 성형이 가능하다. 피부, 근육, 지방 등 다양한 요소에 성형학적 비율을 적용하여 얼굴 전체 균형에 맞는 입술을 만들어야 만족할만한 이미지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술성형은 단순 확대, 축소뿐만 아니라 크기와 모양, 볼륨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성형학적 비율을 적용하여 아름다운 디자인과 기능을 겸비하여야 한다”며 “섬세한 스킬이 필요로 하여 반드시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수술 케이스, 임상경험을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력이 많은 의료진일수록 응급 상황에서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고 다년간의 경험으로 인해 쌓인 노하우는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수술을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