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21:13 (월)
제로짐 전재승, 권형진 대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에너지 전할 것”
제로짐 전재승, 권형진 대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에너지 전할 것”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0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로짐 내부 전경

사람들은 전문가의 말이나 행동에 대해 일단 신뢰할 수 있다고 믿는다. 어떤 분야를 연구하거나 그 일에 종사하여 그 분야에 상당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이 전문가이기 때문이다.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직종들이 생겨나면서 전문가의 종류와 숫자도 비례하여 증가했다.

운동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운동을 가르치는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수업을 듣고 여러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한다. 하지만 강사가 되었다고 해서 모두 전문가라고 부를 수 있는지는 의문의 여지가 있다. 배우는 것과 가르치는 것은 서로 다른 영역에 있기 때문이다. 잘 배우는 것이 잘 가르치는 것과 동일한 것이 아니기에 모든 운동 강사가 운동을 가르치는 것의 전문가라고 보기는 힘들다.

제로짐의 전재승 대표는 운동에 있어서 전문가의 존재가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운동은 사람의 몸을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잘못된 지식으로 가르칠 경우 오히려 몸을 해치는 결과를 이끌 수 있다고 덧붙였다. 부산 제로짐의 전재승 대표를 만나 효율적인 운동 방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Q. 제로짐은 어떤 곳인가? 

‘제로짐’은 프라이빗 퍼스널트레이닝 샵으로 1:1 레슨 전문센터입니다. 제로짐이라는 이름은 대표강사 두 명의 닉네임인 ‘제이’와 ‘로하’의 앞에 두 글자에서 따와 짓게 되었어요. 저희 제로짐에선 웨이트 트레이닝 뿐만 아니라, 체형교정운동 및 통증케어에 대한 플랜도 제공하고 있어서 재활운동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Q. P.T가 다른 운동들에 비해 갖는 장점은?

쉽게 말해 1:1 운동과외입니다. 단체수업보다 1:1 과외가 훨씬 뛰어나다는 것은 모두 아실 것입니다. P,T는 Personal Traning의 약자인데, 해석 그대로 개개인의 특성과 목표점을 고려하여 트레이닝을 진행합니다. 단체수업에선 회원의 역량이 높던 낮던 동일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비해 고객의 Need와 want의 파악을 제대로 하여 원하는 결과를 빠른 시간에 도달하게 만들어드립니다. 물론 통증이 있거나 체형의 불균형이 심하신 분들은 통증완화를 위해 특히나 전문적인 트레이너와 함께해야겠죠. 혼자서하면 1년 이상 소요되는 성과를 P.T를 한다면 1달 만에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Q. 운동을 가르치는 것에 있어 항상 고민하는 부분이 있다면?

전 직원 모두 “고객에게 더 집중할 수 없을까?”, “더 많은걸 주고 싶은데”라는 고민을 합니다. 또 많은 인원을 다루는 퍼블릭 대형 센터에 있던 강사들이 제로짐에 오면서 한분 한분에게 집중할 수 있게 되면서 훨씬 퀄리티 높은 수업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레이너에게 필요한 자질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무기는 붙임성입니다. 관심만큼 큰 변화를 주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Q. 운동을 지도함에 있어 연령층별로 차이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연령층보단 생활패턴 전반에 운동을 얼마나 경험했느냐에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대지만 60대의 유연성을 갖고 계신분도 있고, 50대지만 20대 만큼 운동 센스가 있으신 분도 있어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지도할 때는 나이보다 운동 경험의 차이를 통해 구별을 짓습니다. 연령층별로 나타나는 차이점이라면 젊은 층은 보이는 것을 중시하니 좀 더 강도 높은 훈련을 진행하는 반면, 고연령일수록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 관절에 무리를 최대한 주지 않는 운동을 위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Q. 최근 운동을 하면서 오히려 몸이 안 좋아진다는 사회적 이슈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절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잘못된 운동방법, 전문성 없는 강사의 지도, 자신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운동종목의 선택 등으로 인해 그런 부분이 이슈화 된 것 같습니다. 사실 고객님들께서는 강사의 라이센스를 통해 이 강사가 무엇을 배웠는지, 얼마나 전문적인지 모르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강사 선택에 있어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20대 후반이상의 강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무분별한 피트니스사업의 확장으로 뜨내기 초보 강사들이 많거든요. 하지만 20대 후반의 강사라면 운동 강사를 전문적인 업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만 남습니다. 그리고 고객님들이 크게 착각하시는 부분 중 하나가 본인이 소싯적 매우 건강했던 기억으로 본인을 과대평가 하시는 것입니다. 막상 운동을 다시 시작하기 전에는 자신감이 넘치셔도 알고 보면 걷는 것부터 다시 가르쳐야 되는 분들이 많아요.

Q. 운동을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한 말씀하신다면?

더 늦기 전에 시작하세요. 짧게 보면 몸이 바뀌는 것이지만 더 길게 보면 인생이 바뀌는 것입니다. 자존감은 본인 스스로에서 나오지만 주변의 응원으로도 많이 형성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