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7 (금)
평생트임 고집하는 이유? 눈성형 재수술 막으려면 성형외과 전문의 통해 제대로 알아야
평생트임 고집하는 이유? 눈성형 재수술 막으려면 성형외과 전문의 통해 제대로 알아야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0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강남시선성형외과

고등학생, 대학생들이 방학을 맞아 성형을 하는 것이 이제는 이상하지 않는 시대가 됐다. 특히 앞트임, 뒷트임 등 성형외과서 하는 눈성형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하는 수술 중 하나로 꼽히며 이번 여름에도 많은 이들이 성형을 위해 병원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 사회 속에서 첫인상으로 사람의 이미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아 면접 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이목구비 중 눈은 가장 또렷하게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로 눈성형을 통해 선한 인상, 강한 인상을 원하는 이들이 성형외과를 찾아가 상담을 받곤 한다.

성형외과를 찾아오는 이들 모두 재수술을 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눈성형은 재수술 확률이 높은 수술이기도 해 제대로 된 상담과 준비가 필요하고 성형외과 선택도 중요하다. 학생들은 평생 동안 뒤트임, 앞트임을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되는 ‘평생트임’ 수술을 원하며 이를 위해서는 어떻게 수술하는지에 대해 제대로 알 필요가 있다.

강남역 시선성형외과 신재훈 대표원장은 “평생트임 수술을 위해서는 절개 수술의 장점과 비절개수술의 장점을 명확히 파악하고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게 맞춤형으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최근 절개, 비절개 트임법을 받은 후 눈 뒤가 들러붙는다거나 흉터가 생기는 증상, 효과가 빨리 떨어져 다시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점 등의 부작용을 개선한 수술법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기 위해 여러 성형외과병원을 찾아가 상담을 받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앞서 말한 것처럼 흉터가 생기거나 재수술을 받아야 될 수 있으며 멍이 생기거나 충혈이 일어나는 등의 부작용이 문제가 되는 눈성형은 많이 알려진만큼 쉽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으나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는 수술 중 하나다.

수술 후 냉찜질과 온찜질을 활용해 부기를 빼줘야 하며 수술 전후로 음주,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 외 수술 부위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주의해야 하고 큰 충격을 받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강남시선성형외과 신재훈 원장은 “여름에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도 많이 찾아오고 있으며 부모와 함께 찾아와 아름다움을 위해 상담신청을 해오곤 한다”라고 말하며 “항상 성형외과는 아름다움과 건강을 함께 생각해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성형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