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2 (금)
독소 배출 통해 건강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한방다이어트
독소 배출 통해 건강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한방다이어트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수원해인부부한의원 전상준 원장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 그리고 영양과잉 시대를 살고있는 현대인들에게 비만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일 수 있다. 비만은 열량섭취가 소비보다 많아지면서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어 평균 체중을 넘어서는 과체중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남성은 체지방률 20% 이상, 여성은 30% 이상이 될 경우 비만이라고 한다. 

비만의 경우 둔하고 답답한 이미지를 주기 쉽고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의 성인병 뿐만 아니라 관절염, 수면 중 무호흡증 등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체중감량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활동량을 늘려 에너지 소비를 높이고 식습관 개선을 통해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무조건 굶거나 칼로리 계산에만 집착하여 건강한 음식 섭취마저도 제한하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해 수원 해인부부한의원 전상준 원장은 “이러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초반에는 살이 빠지는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폭식과 함께 요요현상이 쉽게 찾아오고 몸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지 않아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함을 강조했다. 즉, 다이어트를 할 때는 체중감량에만 초점을 맞출 것이 아니라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야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한방다이어트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오산, 용인, 동탄 등 수원지역 이외에서도 많이 내원하는 수원해인부부한의원 전상준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몸 속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동시에 장기의 기능개선을 통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주어 자연스럽게 식욕조절이 가능하다”면서 “한약다이어트는 자연스러운 절식을 유도해 주면서도 필수 영양 성분을 골고루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한방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기존의 탕약에 비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환이 주로 처방되는데, 해인감비환은 천연 한약재로만 구성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몸에 무리가 없다”고 덧붙였다. 

다이어트는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요요없이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다이어트 환 복용과 함께 생활습관과 식습관의 개선 역시 병행되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