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13 (금)
이색여름보양식 하모샤브샤브로 여름맞이,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여행객들 몰려
이색여름보양식 하모샤브샤브로 여름맞이,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여행객들 몰려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의 시작으로 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주말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여수로 떠난다. 여수는 1년 내내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관광지 중 한 곳으로 다양한 체험과 아름다운 남해바다를 즐길 수 있다. 인기있는 여수 여행지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오동도’와 남해안 최초로 불을 밝힌 ‘거문도’, 해금강이라 불리우는 ‘백도’, 일출이 아름다운 ‘향일암’ 등 자연이 선물하는 명소들과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엑스포 등이 있다. 여수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돌산공원에서 바라보는 돌산대교와 여수낭만포차거리 등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으로 꼽힌다.

청정바다를 끼고있고 있어 식도락여행으로도 제 격이다. 특히, 남도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수 맛집으로 '사계절횟집'이 대두되고있다. 수많은 여수 횟집 중에서도 30년전통의 '사계절횟집'은 단독건물의 넓은 실내와 주차장완비로 현지인들이 여수 단체모임장소, 회식장소로 즐겨찾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사계절 내내 여수바다에서 갓 잡은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으며 겨울에는 새조개샤브샤브를 지금부터 9월까지는 하모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다.

여수의 별미라고도 불리는 하모샤브샤브는 하모(갯장어)를 갯냄새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기때문에 이 맘때쯤이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맛보기 위해 여수로 몰린다. 여수 맛집 베스트 '사계절횟집'은 손질하기 까다로운 하모를 즉석에서 잡아 일일이 살과 살 사이의 가시를 깔끔하게 제거하여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내놓는다.하모의 뼈와 머리, 한약재와 여러채소들로 우려낸 육수에 하모를 데쳐먹는 방식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에 영양까지 챙길수 있다.

업체관계자는“하모샤브샤브는 여름보양식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음식이다. 데친 하모와 야채를 싱싱한 양파 위에 올려 드시면, 더욱 맛있는 하모샤브샤브를 즐기실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함께 내어놓는 스끼다시는 20여가지로 멍게, 산낙지, 굴, 소라, 전복 등 산지에서 잡은 제철해산물과 함께 낙지호롱, 돌산갓김치, 간장게장 등 직접담은 반찬들이 준비된다. 특히 돌산갓김치는 손님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전국포장택배가 가능하다.

여수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수 횟집 ‘사계절횟집’의 추천 메뉴는 하모회와 하모샤브샤브와 더불어 활어회까지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이다. '사계절횟집'은 여수시 어항로 35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