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5:25 (목)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오도산 ‘숲 체험’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오도산 ‘숲 체험’
  • 송삼범 기자
  • 승인 2018.06.27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합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5일 오도산 휴양림에서 치매환자, 가족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숲 체험’을 했다.

치매환자ㆍ가족 25명

 합천군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안명기)는 지난 25일 오도산 휴양림 치유의 숲 일원에서 치매환자, 가족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힐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숲 체험’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족힐링 프로그램은 치매관련 영화감상, 돌봄지혜 나누기, 명상요가 등 치매 환자와 함께 생활하는 가족들이 돌봄의 부담에서 잠시 벗어나 휴식할 수 있도록 계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숲 체험은 어릴 적 기억을 되살려보는 아카시아 줄기 파마를 시작으로 숲에서 채취한 산딸기와 솔잎차를 마시고, 숲속에 누워 명상과 맨발로 식물 밟기 체험 후 생솔잎을 넣은 욕탕에서 족욕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 됐다.

 환자와 가족들은 숲 체험을 통해 옛 기억을 떠올려보기도 하고 맑은 공기와 푸른 숲속에 둘러싸여 즐거운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은 합천군 산림과에서 운영하는 휴양림 치유센터의 협조로 진행됐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은 여건상 함께 외출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며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일상 속에 쉼과 활력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합천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 인식개선, 치료관리비 지원, 실종 방지사업, 인지강화프로그램, 치매환자 가족지원사업 등 다양한 치매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